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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2시리즈 그란쿠페 가격

carlife 2020. 4. 21. 21:33

bmw 2시리즈 그란쿠페 가격

전륜구동 베이스로 개발된 BMW 2시리즈 그란쿠페는 디자인 콘 샤스 프리미엄 컴팩트로 판매면의 성공을 예상 합니다. 그러나 218i의 주행은 BMW에 기대되는 수준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신형 BMW 2시리즈 그란쿠페가 BMW 라인업에 더해진것은 필연적 이유가 있다. 또한 이상하게도 이 자동차는 이미 훨씬 큰 모델의 모습이 간파한것으로 되어 있는데, 이렇게 될 것이라고 확신 할 수 없었다.


BMW 2시리즈 그란쿠페


2008년 1세대 X6 등장은 BMW의 역사에서 빼놓을 수없는 일이다. 이상한 스타일링 이라고도 부르고 받아들이는 반응은 상당히 호의적인 반응이었다. BMW는 SUV를 만든다는 생각 자체에 아직 납득하지 못하고 전통 주의자가 보면 이 제3의 X 모델은 이해하기 어려운 것이었다.


당시는 도발적인 존재였을지도 모르지만, 실제로 타보면 주행은 잘달리고 판매면에서도 대히트를 날렸다.


사실 이 성공으로 BMW는 새로 극단적인 틈새 시장을 구축한 측면에서 혜안의 소유자라는 평가를 받았다. 그 틈새는 간단히 극적으로 경사한 쿠페 스타일의 루프 라인에 의한 모습이 특징입니다.



분명히, 메르세데스는 2004년 1세대 CLS로 4도어 쿠페라는 컨셉을 일반적이긴했다. 하지만 더 엉뚱한 SUV 쿠페가 호평이었던 것으로, BMW는 이 디자인 방법을 SUV에 한정하지 않고 모든 모델 레인지에 적용하려는 자신감을 굳힌 것 같다. 무엇보다, 그것이 멋진 스타일이라고 부를 것을 확신 할 수는 없지만...


그 결과, BMW X4와 X2 같은 것도 나오기 시작했다. 굉장한 모습의 BMW 6시리즈와 4 시리즈 그란 쿠페도 만날 수 있었다. 그리하여 이번 BMW 2시리즈 그란쿠페도 등장했다. 


이 새로운 컴팩트 4도어 쿠페가 패션에 민감한 사용자에게 어떻게 받아들여지고, 어떤 사용자에게 향한 자동차인지는 아직 모른다. 이 새로운 메르세데스 벤츠 CLA의 라이벌은 독립적인 모델로서 성립에 필요한 요소를 갖추고 있는지 확인해보고 싶다.


BMW 2시리즈 그란쿠페


BMW 2시리즈 그란쿠페의 매력의 큰 부분은 외모에 의한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었다면 타협의 산물을 눈으로 실망 할 것이다.


우아한 CLA에게 이 그란쿠페의 비율은 비교적 아쉽다. 두툼하게 비대해진 꼴 사나운 모습으로 스마트 4도어 쿠페라고 좋은 어려운 것이다.


너무 SF 애니메이션 같은 프런트 주위는 우아한 느낌을주는 감각이 결여된다. 또한 움츠러든 리어는 어떻게든 X4와 X6를 흉내 내려고 한 것 밖에 보이지 않는다. 모두 최근 BMW 디자인으로 저조한 부류에 들어간다.


BMW는 앞으로도 BMW 2시리즈 쿠페와 컨버터블을 후륜구동 만들 의향을 표명하고있다. 그러나 이번 그란쿠페는 1시리즈와 같은 전륜구동 플랫폼 UKL2을 기반으로하고있다.


BMW 2시리즈 그란쿠페


전면에 수평되는 엔진은 3기통과 4기통 가솔린 4기통 디젤이 준비된다. 이번 218i는 엔트리 급에서 1시리즈와 미니에 탑재되는 1.5L 3기통 터보를 사용한다.


218i의 최고 출력은 140ps, 최대 토크는 22.4kg-m. 트랜스미션은 6단 MT를 기본사양으로 7단 DCT는 옵션이다.


디젤 220d는 190ps와 40.8kg-m를 발생, 218i보다 상당히 강력하다. 그러나 주행 까다로운 드라이버의 고동이 높아지는 것은 역시 최고급 M235i M 퍼포먼스 것이다.


306ps와 45.9kg-m라고하는 스펙은 BMW의 양산 4기통으로는 최강의 하위 2모델에는없는 클러치식 4WD 시스템이 최대 50%의 구동력을 후륜에 배분한다.


BMW 2시리즈 그란쿠페


그러나 이것으로 끝이 없을것 같다. 또한 400ps 오버 사양도 개발 중이라고 소문이 들려오고 있다. M2 그란쿠페를 자칭하게 될 것이다. 그것은 물론 메르세데스 AMG의 혈기 왕성한 CLA 45을 추격하는 것이다.


BMW 2시리즈 그란쿠페는 전차도, 액추에이터 같은 엔진을 제어하고 타이어의 슬립을 억제하는 ARB를 장비로 i3에 첫 도입 된 그것은 전면 내륜에 부드러운 브레이킹도 코너링시 언더스티어를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서스펜션은 프론트가 맥퍼슨 스트럿, 리어 멀티 링크이지만 세팅은 등급에 따라 다르다. 테스트 차량은 M스포츠 사양의 로우 다운 스프링과 수동 댐퍼 옵션의 18인치 휠을 장착했다.



BMW 2시리즈 그란쿠페의 인테리어는 벤츠 CLA에 맞설만한 비쥬얼적인 화려함이 부족하다.


그래도 고급스러움이 부족한 것은 아니다. 대부분의 경우, 재료의 품질은 고급 소형 세단에 기대되는 기준을 충분 충족하고있다.


실내의 아래쪽에 딱딱하게 걸려있는 플라스틱이 사용되고 있지만, 그것은 어쩔 수없는 것이며 문제가되는 것은 아니다.


테스트 차량은 그레이 가죽 트림이 블랙과 크롬의 대비가 인상적인 동시에 실내가 경쾌하고 개방적인 분위기를 자아 내고있다.


BMW 2시리즈 그란쿠페


1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전면 가로의 엔진 레이아웃은 실내 포장에 큰 효과를 가져왔다. 적어도 앞자리에 변속기 터널이 없어진 것으로, 좌우 좌석 사이는 일정한 거리가있다.


안타까운 것은 그 혜택이 뒷좌석에서 충분히 느껴지지 않는 것. 또한 그란쿠페의 슬로프 한 루프 라인은 확실히 마이너스 재료가되고있다. 우리의 측정은 뒷좌석의 헤드 룸은 1 시리즈보다 40mm 감소한 870mm이었다. 무엇보다, CLA 250 그것은 860mm에 머물러 있다.


레그룸은 670mm, 이것은 CLA와 같은 수치다. 1시리즈에 대해서는 역시 40mm 적다. 결과적으로 뒷좌석은 성인이 긴 시간을 편안하게 보낼 수 있는 장소는 아니다. 물론 아이라면 문제 없을것이다.


트렁크 공간도 만사형통이라고 할 수는 없었다. 개구부는 해치백과 달리 비교적 작고, 트렁크 용량은 CLA보다 30L 적은 430L에 그친다. 그러나 뒷좌석을 폴딩해 긴 물건을 실을 수도있다.


BMW 2시리즈 그란쿠페


쿠페인 실루엣과 공격적인 M 스포츠 사양 차체가 좋아한다면 구매에 다음 단계는 엔진 선택이다. 하지만 BMW 2시리즈 그란쿠페에 뜨거운 주행을 기대하는 사용자라면 엔트리급 218i는 선택하지 않는 것이 좋다.


BMW의 B38형 3기통 터보는 미니에 탑재되는 장치에서 분명히 칭찬한 파워풀 함을 갖추고있다. 그러나 이 자동차의 동력 성능은 봐야만한 것은 아니다. 테스트 차량이 1420kg이라는 비교적 가벼운 무게 임에도 불구하고.


BMW 2시리즈 그란쿠페


테스트 과정에서 측정한 데이터는 0-100km/h가 7.5초. 출발은 그만큼 빠른것이 아니라 앞바퀴가 견인을 못할 걱정은 전혀 없었다. 하지만이 그란쿠페의 로우 엔드급이 단순히 느렸다면, 거기까지 문제 삼는 것은 없었을 것이다.


변속은 빠르지만, 주로 저속시의 DCT 가끔 보인다. 낮은 회전 영역에서의 엔진 토크 부족으로 종종 복수단의 시프트 다운이 필요하지만, 그것도 문제의 씨앗이되지 않는 것이다.


게다가 탑 기어의 비율이 높기 때문에, 고속도로 주행에는 엔진 회전 수가 2000rpm으로 결과적으로 그것이 정숙성과 연비 향상에 공헌 해주는 것도 기쁘다.


218i 그란쿠페의 엔진이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모습의 자동차를 손에 넣은 드라이버의 기대에 응할 수 없다는 현실이다.


BMW 2시리즈 그란쿠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계기판 디스플레이는 엔트리급 스포츠는 8.8 인치이지만, M 스포츠는 10.25인치로 업그레이드된다. 표시는 굉장히 선명하고 그래픽은 화면은 화질이 좋다.


시스템의 조작도 쉬운에 익숙해 질 때까지 이렇게 오래 걸리지 않지만, 이것은 BMW가 여전히 장착된 예제 사용하기 쉬운 회전식 컨트롤러에 의한 결과가 크다. 또한 바로 가기 버튼도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주행 중에도 조작하기 쉽다.


네비게이션 시스템과 디지털 라디오, Bluetooth 등 표준의 내용도 충실하고있다. Apple CarPlay가 설치되어 있지 않았지만, BMW에 따르면 머지 않아 기본으로 넣을것이다.



BMW 2시리즈 그란쿠페를 앞에두고 BMW가 후륜 구동 플랫폼에서 소형차를 만들어 주면 좋았을 텐데. 핸들링은 짧은 휠베이스의 4도어 쿠페로 앞 드라이브 샤프트가없고, 비교적 경량에 들어가 있었다면, 그것은 매우 매력적인 것으로되었을 것이다.


무엇보다, 일단 FR 레이아웃을 채용하고 1시리즈의 주행은 기대될 정도로 감미롭고 즐겁고 마음대로 될 수있는 것이 아니었다. 상위 모델에 BMW의 보물이라고도 할 수있는 바로 6가 수직 탑재하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이다.


그렇다고는 하지만, 이번 테스트 차량이 뽑은 전륜구동하는 방식은 성능적으로는 부족없이 이상하게 더 운동성을 맛보기 어렵다. 또한 매니아에 보면 그 구동계의 지루함을 잊게 해주는 것 같은 요소를 거의 찾아 볼 수없는 점도 불만 것이다.


BMW 2시리즈 그란쿠페


그런데 이번 테스트 차량은 M스포츠 사양 스프링에 의해 저면이 조를 수있다. 그 결과 일상적인 운전에서 최상의 핸들링을 맛볼 수있는 자동차에 완성 된 것이다.


또한 섀시 전면 균형을 노출한다. 수직 바디 컨트롤도 생각보다 이완이다. 결과적으로 BMW이면 끝나있을 경우에 쾌적한 공간에서 벗어나 버린 것처럼 느껴지는 것이다.


단순히 A지점에서 B지점까지 이동하는 것만으로도 218i 그란 쿠페의 움직임에 평범한 곳은 거의 없다. 드라이빙 포지션은 나무랄데 없다.  모두 정교하게 지원 해준다. 스티어링 조정폭도 참 넓다. 바람 소리도 로드 노이즈도 잘 차단되어있다. 엔진 소리도 멀리서 느껴진다.


공회전은 3기통 엔진의 허밍이 간신히 들릴 정도로 고속도로 속도 영역에서도 5시리즈 수준이라고 할 정도. 너무 조용하고 놀라게된다.



소형차로는 유례없는 정도 편안한 장거리를 달리수 있는 친구라고 할 수있다. 굳이 개선을 바라는 점을 꼽는다면, 전방 시야 정도일 것이다.


테스트 차량에 장착된 18인치 휠은 옵션 품목으로는 최소 크기. 이보다 작으면 4도어 쿠페에 요구되는 고급 스러움이 손상 될지도 모른다.


브리지 스톤 제 타이어는 사이드 월이 적당히 두껍기 때문에 완전히 부드러운 노면이 아니면 안절부절하게 움직이는 경향은 M스포츠 사양의 로우 다운 스프링에 원인이있을 것 같다.


BMW 2시리즈 그란쿠페


다만 그것은 지루한 움직임이 아니다. 전반적으로, 주행의 매너는 아주 좋다. 기본사양의 스프링이라면 더 잘 될 것이라는 얘기다. 그것에서 B급 도로에서 핸들링이 희생되는데. 218i를 사려고하는 때, 그 어느 것을 취할 것인가가 고민 무렵이 될 것 같다.


기본가격으로 BMW 2시리즈 그란쿠페는 벤츠 경쟁 상대로 승산이있다. 이번 218i M 스포츠는 CLA 180 AMG 라인보다 저렴하다. 어떻게 봐도 그 금액 차이는 작지 않다.


장비 수준도 10.25 인치 디스플레이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전면에 히터를 구비 가죽 시트 등이 기본사양이며, 물론 옵션도 풍부 하지만 그 대부분은 무리없는 수준이다.


현실적인 연비 성능도 훌륭하다. 테스트시의 평균 연비는 14.9km / L이었다.


BMW 2시리즈 그란쿠페


왜 BMW가 2시리즈 그란쿠페를 이런 형태로 만들려고 결심했는지 이해할 수없는 곳이다.


구매층의 대다수는 달리기보다 외모를 중시한다. 이되면 프리미엄 브랜드의 4도어 쿠페를 비교적 비용이 낮은 전륜구동 플랫폼 구축하면 많은 판매는 전망하기 힘들다.


또한, 공정을 기한다면,이 자동차는 중요한 몇 가지 점에서 칭찬 할 곳도 보인다. 크루즈는 세련미가 느껴지고 장거리 주행도 편안합니다. 연비 성능도 뛰어나다.


또한 적당히 속도 영역에서는 핸들링도 즐길 수있다. 조작계의 포지션 최상으로 최신 BMW의 실내 구성은 역시 쓰기에 따라 비교할 수없는 것이있다.


BMW 2시리즈 그란쿠페는 영업면에서 확실히 성공한 모델이 될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것은 유감스러운 BMW라는게 자동차인 결론이다.



bmw 2시리즈 그란쿠페 가격

가격 220d 어드밴티지 4,490 / 220d 럭셔리 라인 4,760

연료 디젤

엔진형식 직렬 4기통 트윈터보

배기량 1995cc

변속기 자동변속기

구동방식 FF

최고출력 190.0

최대토크 40.8

복합연비 13.9km/l

도심연비 12.1km/l

고속도로연비 16.8km/l

연비등급 2등급

CO2 배출량 137.0g/km

공차중량 1560.0Kg

최고속도 233km/h

제로백 7.5


BMW 2시리즈 그란쿠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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