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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전기차 니오(NIO) ES8
니오(NIO)는 마침내 첫 번째 차량인 ES8 을 유럽, 특히 노르웨이 오슬로에서 첫 니오(NIO) House를 출시합니다.
"Battery As A Service"가 가능한 이유는 충전만 가능한 일반 전기차와 달리 3~5분 안에 고도로 자동화된 교환소에서 빈 배터리를 완전히 교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BaaS라고도 불리는 이 기능은 아직 완전히 분석하지 못한 많은 이점이 있기 때문에 절대적으로 거대합니다. 예를 들어, 더 적은 비용을 지불하고 더 작은 75kWh 배터리를 사용하고 장거리 여행을 계획하는 경우 도시를 나가는 길에 150kWh 배터리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2023년에 니오(NIO)는 BaaS가 있는 모든 기존 차량이 사용할 수 있는 150kWh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를 출시할 것이며 해당 배터리의 범위는 발표되지 않았지만 간단한 계산으로 약 750km(466마일)을 주행가능 합니다.
니오(NIO)의 경우, NIO가 꾸준한 속도로 모든 업데이트 외에도 곧 출시될 150kWh 배터리 또는 더 빨리 충전할 수 있는 배터리와 같은 더 큰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면 더욱 그렇습니다. 자동차는 실제로 당신이 그것을 샀을 때보다 훨씬 더 많은 범위와 더 빨리 충전될 것입니다.
니오(NIO) ES8의 가격
니오(NIO)의 프레젠테이션에 따르면 니오(NIO) ES8은 75kWh 배터리의 경우 월 138유로(18만9천원) 또는 100kWh 배터리의 경우 월 198유로(27만1천원)로 51,344유로(7052만원)부터 시작합니다. 그러나 장거리 여행을 위한 업그레이드 또는 다운그레이드는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배터리가 포함된 니오 ES8을 구매하기로 선택한 경우 75kWh 버전의 경우 60,230유로(8273만원) 또는 100kWh 버전의 경우 91,305유로(1억 2542만원)입니다. 니오(NIO)는 멋진 배지와 곧 나열할 추가 서비스가 포함된 시그니처 에디션도 출시합니다. 배터리가 없는 시그니처 에디션의 가격은 59,243유로(8137만원)이며 일반 ES8과 동일한 BaaS 구독 서비스 가격입니다. 배터리 포함 시그니처 에디션의 가격은 75kWh 버전이 68,147유로(9360만원)이고 100kWh 버전이 75,071유로(1억 312만원)입니다.
이에 비해 모델 X는 노르웨이에서 103,840유로(1억 4263만원), 모델 Y는 52,880유로(7263만원)부터 시작합니다. 즉, 배터리 없이 구매 시 ES8의 구매 가격이 경쟁 제품보다 저렴하여 매우 경쟁력이 있습니다. 그러나 배터리를 사용하더라도 가격은 기본 Model Y에서 그리 차이가 없습니다. 흥미롭게도 니오 ES8은 현재 니오(NIO)의 가장 비싼 차량이며 Tesla가 아닌 면에서 매우 고급스럽습니다. 특히 좌석의 경우 열선,통풍,마사지,조수석의 경우 다리받침과 발받침이 있는 퍼스트클래스 침대로 변신합니다.
독점: 시그니처 에디션 기능
그렇다면 일반 니오(NIO) ES8에는 없는 NIO 에디션에는 무엇이 있습니까? 시그니처 에디션에는 노미 메이트 2.0(사람을 바라보는 로봇 헤드), 나파 가죽(일반 가죽 대신), 액티브 레인 체인지 및 파일럿 온 내비게이션, 21인치 알루미늄 휠(20인치 대신), 자동 디밍 외장이 있습니다. 사이드 미러, 극세사 천장(일반 광섬유가 아닌), 정보를 표시하는 HUD, 더 많은 스피커가 포함된 향상된 오디오 시스템(향후 기사에서 더 많은 정보 제공), 그리고 마지막으로 매우 중요하게도 시그니처 에디션에는 좌석 마사지 기능이 있습니다.
니오(NIO) 노르웨이의 총책임자인 Marius Hayler와의 인터뷰를 포함하여 이전 기사에서 니오(NIO)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독특한 서비스에 대해 이미 자세히 설명 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발표 외에도 NIO와 유럽에서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우선 NIO는 Tesla와 달리 차량을 서비스 센터에 가져가지 않고도 현장에서 많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 차량을 보유하게 됩니다. 그러나 Tesla와 달리 모바일 서비스가 불가능하고 차량이 서비스 센터를 방문해야 하는 경우 많은 이동 시간을 낭비하고 집에 가기 위해 몇 가지 Uber 포인트를 얻는 것보다 가격에 대한 NIO가 실제로 귀하의 차량을 픽업합니다. 당신을 위해 차를 가지고 오는 딜리버리 서비스. 중국에서는 하루 만에 해결할 수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일이 끝나면 차는 그냥 두고 온 자리에 있고, 어떤 문제가 해결되리라고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Tesla와 달리 NIO는 자체 서비스 센터를 만들려고 하지 않고 대신 NIO Authorized Service Partners라고 부르는 기존 서비스 센터와 파트너 관계를 맺을 것입니다.
니오(NIO) ES8 보증 및 서비스
자동차에는 무료 긴급출동 지원, 월 8GB의 모바일 인터넷 허용량, 무료 레벨2 가정용 충전기 및 유형2 케이블이 포함된 6년 또는 150,000km 보증이 있습니다. BaaS를 사용하면 월 2회의 무료 배터리 교체와 교체 또는 충전에 관계없이 200kWh의 전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긴 하지만 NIO는 2022년 3월 1 일 이전에 시그니처 에디션 ES8을 주문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훨씬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합니다 . 여기에는 4년 또는 60,000km의 무료 유지 관리, 월별 15GB의 모바일 데이터 및 NIO가 무료 가정용 충전기 설치를 도와드립니다. 니오의 차량을 픽업, 정비, 반납하는 서비스는 최초 4회 무료(무료)입니다. 그런 다음 마지막으로 BaaS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 매월 6회의 무료 스왑과 매월 600kWh의 무료 전력을 받습니다. 그 6년 후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는 지금 현재로서는 너무 멀기 때문에 불명확합니다. 그들이 알고 있는 것은 귀하가 이제 익숙해진 모든 서비스가 여전히 이용 가능하지만 가격이 있다는 것입니다.
배터리 스왑 스테이션 네트워크 확장
일부 독자와 시청자는 유럽에서 자동차를 출시하지도 않았는데도 유럽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교체 스테이션이 없다는 점을 기꺼이 비판했습니다. 이 문제와 기타 문제로 인해 사람들이 개념에 적응하고, 이 기능을 신뢰하는 법을 배우고, 반드시 간단하지 않은 모든 의미에 대해 교육을 받아야 할 필요가 있음이 매우 분명해졌습니다. 우선 노르웨이에서만 올해 말까지 5개의 스와핑 스테이션 설치를 완료한 후 내년 말까지 노르웨이에서만 20개를 설치한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정확한 계획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니오(NIO)가 2025년 이전에 중국 이외의 지역에 설치하고자 하는 1,000개의 배터리 교체 스테이션은 대부분 유럽에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래서, 니오(NIO)가 다른 대륙으로의 확장 계획을 발표할 때 새로운 배터리 교체 스테이션 번호를 발표할 것입니다. 앞으로 몇 주 동안 이 모든 것이 유럽에서 어떻게 작동할 수 있는지에 대한 몇 가지 수치를 보여주는 분석 기사도 게시할 것입니다.
독점: 더 나은 고속 충전
이전 기사에서 우리는 현재 소프트웨어 잠금 충전 속도가 90kW의 피크를 갖는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니오(NIO)는 실제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성능을 개선했으며 현재 최대 충전 속도는 120kW인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소프트웨어가 90kW로 제한되었던 이전 고속 충전 곡선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있습니다. 예상했던 대로 차량은 대부분의 충전 주기 동안 피크에 가까운 충전 속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아래 차트는 업데이트 전 충전 주기에 대해 수행된 내부 테스트 니오(NIO)를 보여줍니다. 또한 90kW로 고정되어 있는 동안 100kWh 배터리가 장착된 ES8은 단 30분 이내에 20%에서 80%까지 재충전할 수 있습니다.
새 업데이트의 성능은 여전히 약간 불분명합니다. NIO 엔지니어 중 한 명이 제공한 일화적인 증거에 따르면 차량은 충전 주기의 상당 부분을 통해 120kW에 가까운 충전 속도를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급한 관계로 80%가 되기 훨씬 전에 충전기를 분리했다. 충전 속도가 떨어지는 경우와 시기를 불분명합니다. 모든 것이 계획대로 진행된다면 우리는 내일 NIO와 함께 이것을 테스트하고 우리의 발견을 반영하기 위해 기사의 이 부분을 업데이트할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증가는 충전 주기를 상당히 단축시킬 것입니다. 현재는 차량이 20분 만에 20%에서 80%까지 충전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그것은 낙관적인 희망일 뿐입니다. 곧 더 알게 될 것입니다.
또한 중요한 것은 이것이 시작에 불과하다는 것입니다. NIO가 오늘 회사에서 이야기한 150kWh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와 같은 새로운 배터리를 출시하면 향후 모든 ES8 소유자가 배터리 교체를 통해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충전 속도는 훨씬 더 향상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스왑 스테이션과 함께 회사가 배치할 NIO의 급속 충전기 네트워크는 180kW의 전력 출력으로 충전할 수 있으므로 성장할 여지가 있습니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계산할 때 대부분의 차량이 현재 500km/h에 불과한 충전 속도 대신 10,000km/h의 충전 속도와 동일한 3분 배터리 교체를 능가할 수 있는 제품은 곧 출시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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