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3 BMW M340i
고장난게 아니라면 고치지 마세요. 이 속담은 수십년 동안 BMW 제품 라이프사이클 철학의 일부였습니다. 대부분의 BMW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규칙에 대한 예외를 제외하고는 가벼운 디자인 업그레이드를 받았습니다. 그 예외 중 하나는 2023년형 BMW BMW M340i 페이스 리프트 입니다. 재설계된 M-lite 3시리즈는 2022년 5월에 공개되었으며 현재 고객에게 인도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시장 출시를 앞두고 자동차와 그 영광스러운 B58 엔진을 시음 했습니다.
작지만 의미 있는 외부 업그레이드
지난 몇 년 동안 3시리즈는 BMW 디자인에서 평범함의 마지막 보루 중 하나였습니다. 많은 BMW 자동차가 큰 그릴과 복잡한 모양을 특징으로 하지만 G20 BMW 3시리즈는 여전히 단순하고 스포티하며 잘 생긴 자동차였습니다. 그러나 이미 사랑받는 디자인을 어떻게 개선합니까? 최소한 외부에서는 단순하게 유지합니다. 키드니 그릴은 동일한 크기를 유지 하지만 외부 가장자리가 더 두꺼워 차에 상어 같은 코를 제공합니다. 헤드라이트는 약간 더 얇아져 전체적인 모양은 유지 되지만 새로운 그래픽은 그 어느 때보다 5시리즈와 유사합니다. 레이저 조명 옵션은 사라졌지만 적응형 LED는 내부에 파란색 또는 검은색 줄무늬가 생겨 레이저의 독특한 모양을 다소 유지합니다.
새로운 그릴과 헤드라이트 아래에는 더 큰 공기 흡입구가 기존의 작은 공기 흡입구를 대체합니다. 이것은 아마도 가장 큰 개선 영역일 것입니다. 모양도 단순하고 깔끔하며 벌집 모양의 공기 흡입구가 M340i를 더욱 스포티해 보이게 합니다. 또한 키드니 그릴과 프론트 범퍼 상단 가장자리 사이의 간격을 줄여 샤크 코를 강조했다. 뒤에서 M340i의 테일램프는 그대로 유지되지만 리어 범퍼와 디퓨저는 다릅니다. 더욱 흥미로운 점은 대부분의 새로운 M Performance 모델에는 쿼드 배기관이 있지만 새로운 BMW M340i는 그렇지 않다는 것입니다. 대신, 그것은 더 전통적인 사다리꼴 기본 배기를 고수합니다. 내부 배기관도 90~100mm로 기존 모델보다 큽니다.
이제 M Sport Pro 패키지를 추가하면 2023 BMW M340i에 검은색 트림, 검은색 크롬 배기 팁, 빨간색 캘리퍼가 있는 M Sport 브레이크, 리어 트렁크 스포일러, 어댑티브 헤드라이트 내부에 파란색 액센트까지 제공됩니다. M-lite를 M3에 더 가깝게 만들기 위해 탄소 섬유 루프도 제공됩니다.
실내 내부의 중요한 변화
외부 변화는 온화하지만 실내의 업그레이드는 그렇지 않습니다. iDrive7과 더 작은 LCD 화면은 오래 전에 사라졌고 iDrive 8로 구동되는 대형 곡면 디스플레이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BMW 3시리즈 페이스리프트는 BMW i4와 동일한 인테리어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i4와 달리 2023 3시리즈는 iX의 토글 스위치를 위해 오래되고 두툼한 기어 시프터를 버립니다. 인테리어에 대한 미묘한 업데이트는 상당한 차이를 만드는 것으로, 지금은 페이스리프트 전보다 더 크고, 더 조각적이며, 더 고급스러워 보이는 트림입니다.
그래서 내 생각에 BMW는 외부에서 상당히 보수적인 디자인 접근 방식을 취하면서 내부를 최신 표준으로 업데이트하는 것 사이에서 훌륭한 균형을 달성했습니다. 많은 BMW 고객을 기쁘게 하는 디자인 페이스리프트 이지만 물리적 AC 버튼이 없거나 압도적인 대형 디스플레이에 대해 불평하는 전문가가 여전히 있을 것입니다.
1975년 데뷔 이후 1600만 대(현재 세대의 110만 대)가 판매된 3시리즈는 틀림없이 브랜드의 가장 중요한 제품입니다. 주요 시장은 중국(긴 휠베이스 덕분에 50% 이상), 독일(10%) 및 미국(7%)입니다. 물론 세단이 전 세계 점유율의 대부분(80%)을 차지하는 반면 독일의 3시리즈 투어링 선호도는 압도적인 85%입니다.
부스트 파워
BMW M340i Sedan이 가장 인기 있는 3시리즈 제품 중 하나라는 것도 비밀이 아닙니다. 그리고 확실히,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BMW 중 하나입니다. 우리는 영광스러운 B58 엔진과 M배지에 합당한 운전 경험을 인용하면서 이전의 모든 리뷰 에서 M340i를 칭찬했습니다. 그렇다면 BMW가 이미 훌륭한 제품을 개선할 수 있을까요? 엔진을 조금만 변경해도 바늘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2023 BMW M340i는 이제 일시적인 11마력 부스트를 제공하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을 특징으로 합니다. 인라인6 3.0리터 장치는 여전히 374마력과 500n.m의 토크를 생성합니다. 성능면에서 세단은 4.1초만에 0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며 전자적으로 250km/h에서 제한됩니다. 그러나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운전 경험에 실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까?
곡선 도로에서는 xDrive 시스템의 후방 바이어스와 다양한 포장 도로의 서스펜션 설정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불행히도 날씨는 내 편이 아니므로 미끄러운 표면은 고려해야 할 사항입니다. 언제나처럼, 나는 일상적인 운전 시나리오를 경험하기 위해 가장 편안한 운전 모드로 출발했습니다.
M 어댑티브 서스펜션
컴포트는 M 어댑티브 서스펜션과 전자 제어식 댐퍼가 장착된 M340i에서 사용할 수 있는 주행 모드 중 하나입니다. 나머지는 ECO, Sport Individual, Sport, Sport Plus 및 Adaptive입니다. 후자는 자동차 센서의 데이터와 GPS 데이터를 사용하여 다양한 운전 상황에서 스티어링 및 서스펜션 설정을 예측합니다. 스로틀 응답, 스티어링 입력, 서스펜션 설정 및 변속 특성을 조정하여 스포츠 모드를 추가로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Comfort에서 2023 BMW M340i는 독일 아우토반과 같은 직선 도로에서 약간 탄력 있는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조향 입력도 부드러운 쪽에 있고 스로틀 매핑은 톤이 낮습니다. 대부분의 현대식 BMW와 마찬가지로 컴포트 모드는 일상적인 운전에 적합합니다. 반면에 적응 설정으로 전환하면 M340i는 부드러운 승차감을 유지하면서 도로에서 훨씬 더 평평해집니다.
당연히 어댑티브 모드는 코너링 시 차량의 주행 특성을 조정하지만 보다 공격적인 스포츠 모드와 1:1 매치가 되지는 않습니다. 결국 적응 모드는 설정하고 잊어버려야 하는 것 중 하나입니다.
제 목표는 2023 M340i가 오늘날에도 여전히 가장 재미있는 BMW 중 하나인지 알아내는 것입니다. Sport Plus 모드와 M340i 페이스리프트의 빠른 스위치는 더 단단한 서스펜션, 더 단단한 스티어링, 공격적인 스로틀 및 더 공격적인 변속기와 같은 진정한 색상을 보여줍니다. 가변 스티어링은 이제 중앙에서 더 날카로워지고 사각지대가 줄어들고 정밀도가 높아집니다. BMW M340i에서는 스티어링 랙의 톱니 간격이 더 점진적으로 변경됩니다. 내가 휠을 돌리고 피니언 기어가 랙에서 회전함에 따라 특정 지점을 지나서 회전함에 따라 톱니 간격이 변경됩니다. 따라서 조향비가 빨라집니다.
코너링에서는 컴포트 모드에 비해 차량의 반응이 더 날카롭게 느껴진다. 서스펜션도 더 견고하고 리어 슬립 디퍼렌셜 및 xDrive 시스템과 함께 코너에 쉽게 진입하고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M340i는 발에 침착한 상태를 유지하기 때문에 바디 롤은 거의 존재하지 않습니다. DSC를 끄자 마자 리어 엔드가 더 즐거워지지만 미끄러운 노면에서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스포츠 모드에 있는 동안 ZF 8단 변속기 덕분에 정확한 기어 변경을 감지하기 어렵습니다. 스티어링은 아스팔트에 직접 연결되어 있으며 M340i xDrive는 미쉐린 PS4S 타이어 덕분에 그립감이 상당히 좋습니다. 물론, 이 타이어는 건조한 노면에서 훨씬 더 잘 작동합니다.
2세대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추가 11마력은 즉시 눈에 띄지 않을 수 있지만, 빡빡한 추월 상황에서는 차이를 만듭니다. 또한 연료 소비와 많은 사람들이 싫어하는 터보 대기 시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 외에도 48V 발전기를 통해 차량이 이전보다 더 조용하게 엔진을 끄고 더 빨리 시동할 수 있어 스타트-스톱 기능이 더욱 향상됩니다. 차량이 완만하게 감속 중일 때 연소 엔진을 꺼서 발전기 자체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M 스프린트 기능 및 M 스포츠 배기
여러 설정을 하나로 결합하는 M 스프린트 기능도 있습니다. 추월하여 빠르게 모든 동력이 필요한 경우 왼쪽 패들 시프터를 1초 동안 뒤로 당기면 차가 가능한 가장 낮은 기어로 떨어지고 스프린트 기능이 시작됩니다.
플랩 제어 기능이 있는 M Sport 배기 장치도 BMW M340i 모델의 표준이지만 불행히도 유럽 모델에는 여전히 OPF(오토 미립자 필터)가 있습니다. 따라서 사운드는 미국 B58 기반 모델의 흥분이 부족합니다. 물론 차량 내부에 Active Sound를 사용하면 광고 문구가 강조되어 대부분의 고객에게 적절한 사운드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M Sport 스티어링 휠은 이전과 동일합니다. 두툼하고 고품질 가죽으로 덮여 있습니다. M Sport 시트는 측면 지지대 덕분에 과감한 운전 중에도 몸을 감싸 안는 데 탁월합니다. iDrive 8 및 곡선형 디스플레이는 성공 여부입니다. 고도로 맞춤화 가능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구동되는 대형 LCD 디스플레이의 고급스러운 외관을 절대적으로 즐기지만 대시보드의 물리적 버튼은 그리워합니다. AC 시스템 조정과 같은 기본 기능에 액세스하는 것은 번거롭고 운전자의 집중력을 더욱 요합니다. 일부 고객이 디자인에서 물리적 버튼을 삭제한다는 아이디어에 대해 판매하지 않는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화면 상단에서 빠르게 스와이프하면 일련의 디지털 버튼이 표시됩니다.
새로운 토글 시프터는 중앙 콘솔을 더 깔끔하게 보이게 하지만 비용이 발생합니다. 자신의 기어를 "수동으로" 변속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모든 BMW 3시리즈 모델에 스티어링 휠 뒤에 패들 시프터가 표준으로 제공되는 이유입니다. 지금으로서는 iDrive 컨트롤러가 제자리에 있다는 사실에 만족합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BMW는 제동 시스템을 훌륭하게 갖추고 있습니다. 전면 브레이크 디스크는 4피스톤 고정 캘리퍼가 있는 348mm/13.7인치이고 후면 브레이크 디스크는 단일 피스톤 부동 캘리퍼로 직경이 345mm/13.6인치입니다. 모든 주행 상황에서 M 제동 시스템은 뛰어난 성능과 직관적인 느낌을 제공했습니다.
2023 BMW M340i
이러한 작은 단점을 제외하고 2023 BMW M340i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바이에른 사람들이 제공하는 최고의 제품 중 하나입니다. BMW가 새로운 세대로 그것을 다시 개선할 수 있을지는 두고 봐야 할 정도로 완벽한 레시피입니다. 그리고 만족스럽게도 이 제품은 후륜구동 옵션을 제공하는 이 부문의 몇 안 되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후륜구동이나 xDrive M340i에 손을 대면 실망하지 않을 것입니다. 스포츠 유전자와 좋은 디자인을 겸비한 프리미엄 자동차입니다.
2023 BMW M340i xDrive
장점
B58 6기통 엔진
멋진 디자인
프리미엄 인테리어
단점
AC 물리적 버튼 없음
수동 변속기 없음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벤츠 A클래스 A250e (0) | 2022.10.08 |
---|---|
벤츠 GLC 풀체인지 가격은? (1) | 2022.10.06 |
테슬라 모델3 가격 인하 (0) | 2022.08.10 |
벤츠 EQT 가격 미니밴 출격 (0) | 2022.07.17 |
아이어닉6 사전계약 일정 공개 (0) | 2022.07.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