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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GLC이 풀체인지를 했다. 신형 벤츠 GLC 풀체인지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의 순전동 항속 거리는 100km 이상이다.
한눈에, 신형 GLC라고 깨닫지 못한 사람도 많은 것이 아닐까? 그것은 확실히 의도적인 것이고 등록 대수라는 정당한 이유가 있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2021년만으로, 벤츠는 33,719대의 컴팩트 SUV를 우리의 도로에 달리고 있어, 무려, 이것은 독일에서의 벤츠차 전체의 15퍼센트를 차지하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당연히 벤츠는 "디자인의 진화, 휴식의 혁명"을 모토로 한 것이었다. 그리고 벤츠 GLC의 진화를 재빨리 해설하고 있다. 벤츠는 'GLC'의 전체 길이에 6cm의 연장을 주었지만, 이것은 휠베이스와 오버행으로 공유된다.
2분할된 테일 라이트의 중앙에는, 블랙의 트림이 베풀어져 GLC의 폭을 시각적으로 강조하고 있다.
외관에서는, 벤츠에 아방가르드트림이 표준이 되고, 표시된 언더라이드 가드나 프런트 유리의 주위 등, 많은 크롬 파트가 표준이 되고 있다.
입체적인 라이트 그래픽을 채용한 신형 리어 라이트
프론트에서 가장 인상적인 혁신은 중앙을 향해 가늘어지고 라디에이터 그릴 안에 들어있는 새로운 헤드라이트이다. 또한 장비 라인에 따라 그릴의 모양도 다릅니다.
'아방가르드' 라인에서는 보다 클래식한 크롬으로 테두리가 되고, 스포티한 'AMG 라인'에서는 바깥쪽을 향해 인하된 그릴과 다른 범퍼가 매치하고 있다.
언뜻 보면 사이드는 거의 변하지 않은 것처럼 보입니다. 리어를 향해 약간 상승하는 윈도우 라인에 가세해, 18인치로부터 20인치까지의 신형 휠이 채용되고 있다.
벤츠 GLC에서는 4.5도의 리어 액슬 스티어링 시스템을 옵션으로 주문할 수 있어, 이것에 의해 회전 반경을 대폭으로 줄일 수 있게 되어 있다. 2분할된 테일 라이트에는, 입체적인 라이트 그래픽이 베풀어져, 블랙의 트림 엘리먼트가 리어의 폭을 강조하고 있다.
【사이즈 일람】
• 전장: 4716mm
• 전폭: 1890mm
• 전고: 1640mm
• 휠 베이스:2888mm
벤츠 GLC 풀체인지는 레그룸이 넓어졌습니다.
신형 벤츠 GLC(팩토리 코드 X254)는 신형 C클래스의 MRA2플랫폼을 채용해, 전작 모델로부터 전면적으로 개량된 모델이다. 더 넓은 공간을 찾고 6센티미터 길어지고, 그 결과 발밑도 넓어지고 있다. 외관도 미드 사이즈를 방불케하는 것이 많다. 대형 디스플레이와 최첨단 MBUX 기술은 GLC 풀체인지로 큰 도약을 이루었다. 이미 양산 개시된 벤츠 GLC의 장비 라인은 '아방가르드'로 항공기의 엔진 나셀을 상기시키는 에어벤트가 특징적이다.
GLC에서는, C클래스와 같이, 드라이버의 정면에 독립한 12.3 인치의 디지털 운전석을 채용하고 있다. 또, 중앙의 디스플레이는 드라이버측에 조금 기울어져 있어 사이즈는 11.9 인치이다. 물론, 최신 세대의 MBUX(메르세데스 벤츠 유저 익스페리언스) 시스템도 탑재되고 있다. 그리고이 기술은 우선 인간 공학에 적합하고, 둘째로 아이콘이 거대하고 운전 중에 직관적으로 조작 할 수 있다는 기준을 제공합니다. 세 번째는 음성 컨트롤이 뛰어나다는 것이다.
트렁크 룸에 최대 600 리터의 수납 공간
그리고 그 공간도 딱 좋다. AMG라인의 쾌적한 시트는, 프런트 뿐만이 아니라, 리어에도 충분한 레그룸을 확보해, 탑승자을 쾌적하게 앉게 할 수 있게 되어 있다. 트렁크 룸을 50리터 증가해 600리터가 되고 있다. 그러나 하이브리드차에서는 몇 리터의 수납공간을 더 큰 배터리로 양도할 수밖에 없었지만 배터리는 12.8kWh에서 32.2kWh 이상이 되어 러기지룸은 463리터로 되어 있다.
벤츠 GLC의 퍼스트 드라이브 : 스티어링은 잘 끊어지고 횡방향의 서포트력도 충분하다. 리어는 편안하고 충분한 공간이 확보되어 있습니다. 언제나처럼, 디젤 엔진은 익숙한 디젤 엔진 답게 차분한 사운드를 유지하고 강력한 달리기로 당겨 간다. 그리고 9단 오토매틱 트랜스미션과 잘 조화를 이루고 있다. 가솔린 엔진의 경우 다소 신경질적인 것으로 보이며 기어 전환에 약간의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GLC 풀체인지는 전작 모델보다 취급하기 쉽고 민첩한 움직임을 하게 되었다
'C클래스'와는 대조적으로 'GLC'에는 에어 서스펜션이 준비되어 있으며, 리어 액슬 스티어링과의 패키지로 제공된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에는 에어 서스펜션과 리어 레벨 컨트롤이 기본 장비로 되어 있다. 물론 테스트 차량에는 에어 서스펜션과 후륜 조타가 장착되어 있었다. 특히 후자는 직접적이고 응답이 좋고 피드백도 좋기 때문에 매우 호감이 있습니다.
GLC는 노면을 제대로 파악해, 승차감이 좋고, 덤핑 효과가 있어, 이전보다 운전하기 쉽다. 당초에는 가솔린차와 디젤차를 마련해 가을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차를 도입할 예정이다. 벤츠는 가솔린, 디젤 모두 2리터의 4기통 엔진을 선택했다. 48볼트의 전동 시스템을 갖춘 3개의 내연 기관 모델이 있으며, 4개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도 라인업하고 있다.
우선 204마력의 'GLC 200', 그리고 엔트리 레벨 디젤은 197마력의 '220d'가 될 예정이다. 전차종에 전륜 구동을 기본으로하고 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3개의 바리에이션이 있으며, 그 중 하나는 디젤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가솔린 하이브리드차는 'GLC 300e'로 시작되어 최고 313마력의 시스템 출력을 4륜에 공급하고 보다 큰 'GLC 400e'에서는 최고 381마력이 되고 있다.
시스템 출력 333 마력의 디젤 하이브리드는 전동화된 내연 기관들 사이에 배치된다. 0에서 시속 100km까지의 가속은 6.4초, GLC 400e는 5.7초밖에 필요하지 않다.
배터리 용량이 크게 늘어남에 따라 메르세데스는 최대 120km의 순수한 전동 항속 거리를 약속하고 있다. 메르세데스가 선대에서 50km의 항속거리를 약속했던 것을 생각하면 이것은 획기적인 약진이다.
벤츠 GLC 풀체인지 가격은??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격 문제가 나온다. 현재, GLC는 내연기관 사양만으로, 베이스 가격은 약 8121만원 GLC 200을 시작으로, 현재의 가솔린 엔진 톱의 GLC 300은 최저라도 약 9616만원한다.
디젤차(GLC 220d)는 최소 약 8488만원 이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2022년 가을에 이을 예정이지만 메르세데스는 현시점에서는 아직 가격을 발표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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