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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아우디 e트론 가격

carlife 2023. 10. 10. 07:00

원래 아우디 Q8 e트론은 지금까지 e트론이라고 불렸지만, BEV 라인업에 Q4나 Q6가 갖추어지게 되어, 개량을 계기로 아우디 Q8라고 자칭하게 되었다. 당연히 아우디 SUV의 플래그쉽이라는 포지션이다.

 

새로운 이름에도 불구하고 2024 아우디 Q8 e트론은 핵심 영역에서 여러 가지 개선이 이루어졌지만 이전에 나온 아우디 e트론 SUV와 매우 흡사합니다. e트론은 시장에 출시된 최초의 완전 전기 럭셔리 SUV 중 하나였으며, 2024년에는 새로운 아우디 Q8이라는 이름을 포함하는 많은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입니다. 바닥 장착형 배터리, 전면 및 후면 전기 모터 덕분에 표준 4륜 구동, 2열 5인승 레이아웃을 유지합니다. 거기에서 2024년 모델은 더 넓은 범위, 더 스포티한 핸들링 및 기타 몇 가지 조정을 받습니다. 새로워진 e트론이 이제 BMW iX, 벤츠 EQE, 테슬라 모델X 의 경쟁자가 될 만큼 충분한지 비교가 필요 합니다.

 

2024 아우디 Q8 e트론은 단일 파워트레인 구성으로 제공됩니다. 바닥 아래에는 사용 가능한 106kWh의 배터리 팩이 있으며, 각 축에 하나씩 두 개의 전기 모터에 전력을 보냅니다. 해당 모터의 최고 출력은 합쳐서 402마력입니다. Q8 e트론의 4륜 구동 시스템은 후방 바이어스 방식으로, 대부분의 전력이 후방 모터로 전달됩니다. 견인력이 낮은 상황이나 역동적인 주행 중에는 전방 모터가 견인력을 돕기 위해 더 많은 전력을 얻습니다.

 

전기 모터에 작은 변화(예: 총 14개의 코일을 추가하여 더 강한 자기장 생성)는 모터가 더 많은 전력을 생산하지만 더 적은 에너지를 필요로 하여 자동차를 더 효율적으로 만든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더 강력한 배터리가 크게 더 크지는 않지만 효율성과 열 관리가 업그레이드되면 주행 거리가 크게 늘어납니다.

 

아우디 Q8 e트론의 큰 개선 영역입니다. 이전 모델은 표준 SUV의 경우 222마일, 스포츠백 형태의 경우 218마일의 EPA 추정 범위를 제공했습니다. 2024년 아우디 Q8 e트론의 경우 EPA는 SUV의 경우 285마일, 스포츠백 모델의 경우 296마일이 적당하다고 추정합니다. 스포츠백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옵션 울트라 패키지는 구름 저항이 낮은 고무와 효율성 향상을 위해 낮은 지상고를 제공하는 재조정된 서스펜션이 포함된 더 작은 휠과 타이어 패키지를 특징으로 하며, 이 설정은 마법 같은 300마일 EPA 추정치를 제공합니다. .

 


새로운 아우디 Q8 e트론은 이전 모델보다 더 빠르게 충전됩니다. 아우디에 따르면 이상적인 조건에서 Q8 e트론은 호환되는 DC 고속 충전소에서 최대 170kW(이전의 150kW에서 최대)로 충전할 수 있으며 대략 10%에서 80%의 충전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31분 정도 입니다. 이는 럭셔리 EV의 경우 상당히 빠르며 BMW iX의 시간과 비슷합니다.

 

집에서 충전하거나 레벨2 충전기로 충전하는 방법도 개선되었습니다. 19.2kW 장치용 옵션과 함께 표준 9.6kW 온보드 충전기가 있습니다. 후자는 6.5시간 만에 완전 충전이 가능하지만 전자는 13시간이 걸린다고 아우디는 밝혔다. 추가 편의를 위해 두 번째 AC 충전 포트도 제공됩니다.

 

아우디 Q8 e-트론의 가장 큰 소식은 더 큰 배터리와 늘어난 주행거리이지만, 아우디는 스티어링과 서스펜션도 조정했습니다. 가장 주목할만한 점은 Q8의 새롭고 더 빠른 조향 비율입니다. 보다 반응성이 뛰어난 스티어링으로 인해 약 5,800파운드에 달하는 이 SUV는 예상보다 더 민첩하게 느껴지지만, 아우디는 사소한 입력에도 대담하거나 지나치게 반응하는 느낌을 주지 않았습니다. Q8 e트론에 원하는 것이 있다면 리어 액슬 스티어링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것이 좁은 공간에서 이 SUV의 기동성과 구불구불한 도로에서의 핸들링을 향상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우디가 Q8 e-트론의 서스펜션을 다시 조정했습니다. 강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다양한 장착 지점과 서스펜션 구성 요소가 변경되었으며, 이로 인해 Q8의 차체 움직임을 더욱 예측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아우디 Q8 e트론은 다양한 속도에서 뛰어난 안정감을 보여줬고, 가장 역동적인 설정에서도 너무 부드럽거나 지나치게 단단한 느낌을 받은 적이 없었습니다.

 

이것이 이상하게 들릴 수도 있고, 쓰는 것도 이상할 만큼, 우리는 Q8 e트론의 상대적으로 적당한 전력 수치를 보게 되어 다소 기쁩니다. 요즘에는 EV 경험을 처음 접하는 구매자에게 깊은 인상을 주기 위해 EV에 엄청난 양의 전력을 공급하는 것이 너무 쉽기 때문에 일부 이국적인 자동차만큼 가속에 열중하지 않는 EV를 운전하는 것이 상쾌합니다. 결과적으로 대형 아우디의 가속력은 결코 머리를 뒤로 젖히지 않지만 도시 교통을 통과하고 2차선 도로를 통과할 수 있는 충분한 힘이 있습니다. 우리는 진정한 원 페달 주행 능력이 부족하다는 점을 한탄합니다. Q8을 완전히 멈추려면 여전히 기계식 브레이크에 의존해야 합니다.

 

아우디는 Q8 e트론이 약 5.3초 만에 시속 60마일에 도달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운전석에 앉아 있는 시간부터 우리는 그 주장을 의심하지 않습니다. 더 많은 소스를 갖춘 전기 SUV를 원한다면 완전히 더 스포티한 경험을 제공할 3개 모터 SQ8 e트론이 파이프라인에 있습니다.

 

내부는 거의 변하지 않았습니다. 디자인은 이전 e트론과 동일하며, 가장 큰 차이점은 대시보드의 오픈 포어 목재 인레이와 내부 약속을 위한 몇 가지 추가 옵션이 될 것입니다. 낮은 지상고와 넓은 도어 개구부로 인해 승하차가 수월해졌으며 지지용 시트도 접근에 아무런 방해가 되지 않습니다. 3열 좌석을 피하면 2열의 다리 공간이 넉넉해집니다. 4존 온도 조절 장치와 파노라마 선루프가 표준 기능이며, 아우디 Q8 e트론에는 마사지 앞좌석과 이중창 음향 유리를 장착하여 편안함과 평온함을 더할 수 있습니다. Q8 e트론이 일단 속도에 도달하면 불필요한 합성 소음에 휩싸이지 않는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아우디의 MMI 시스템은 여전히 ​​매력적이고 다소 압도적입니다. 인포테인먼트와 실내 온도 조절을 위한 분할 화면 설정은 모든 사람의 취향에 맞지 않지만, 메뉴 구조가 조금 복잡하더라도 그래픽은 선명합니다. 고맙게도 더 자주 변경하게 될 대부분의 설정은 특정 메뉴에서 한 레이어를 넘지 않습니다.

 

아우디는 Q8 e-트론에 상당한 양의 표준 기술을 탑재했습니다. 앞서 언급한 분할 화면 설정(두 화면 중 더 큰 화면은 10.1인치)이 있으며 전면 및 후면 주차 센서, 디지털 계기판(Audi Virtual Cockpit Plus), 무선 Android Auto 및 Apple CarPlay, 차선 중앙 조정 기능이 있는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및 전면이 있습니다. Q8 옆에 있는 차량을 감지하고 충돌을 피하기 위해 교정 조치를 취할 수 있는 후방 자동 제동 및 측면 보조 장치입니다.

 

옵션 기능으로는 서라운드 뷰 카메라, 업그레이드된 Bang & Olufsen 오디오 시스템, 헤드업 디스플레이, 교차 교통 감지 등이 있습니다. 또한 사용 가능한 트레일러 히치가 있어 최대 4,000파운드까지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트레일러 브레이크 컨트롤러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운전 경험에 있어서는 원래 e-트론이 크게 부족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부족한 것은 주행거리였으며, 이는 BMW iX 및 벤츠 EQS SUV와 같은 경쟁자가 등장하면서 점점 더 분명해졌습니다. 2024년 아우디는 e트론으로 가장 큰 적자를 해결하고 이미 인상적인 운전 경험을 미세 조정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 철저한 새로고침에는 새로운 이름과 재설계된 배지 이상의 것이 있으며, 새로운 Q8 e트론에 상당한 시간을 투자한 후 우리는 이것이 이미 인상적인 EV에 대한 진정한 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우디 Q8 스포츠 백 55 etron 콰트로 S 라인 주요 제원

●전체 길이×전폭×전체 높이:4915×1935×1620mm
●휠 베이스:2930mm

●차량 중량:2600kg 

●모터 최고 출력:300kW(408ps)
●모터 최대 토크:664Nm
●배터리 총 전력량:114kWh
●WLTC 모드 항속 거리: 501km
●구동 방식:4WD
●타이어 사이즈:255/50R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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