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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0마력의 페라리 F8 스파이더는???

페라리 488 스파이더의 후속 모델에 해당하는 미드쉽 V8 오픈 스포츠 "F8 스파이더'를 발표했다.


페라리 F8 스파이더


14초에 개폐 가능한 RHT (개폐식 하드탑)를 채용


페라리의 미드쉽 V8 스포츠는 1977년 308 GTS 이후 오픈 탑 모델이 라인업되어 있었다. 미드쉽 V8 스포츠 베를리네타 (쿠페)는 최신 모델의 F8 트리뷰토 가 2019년 여름에 출시한 직후이지만,이를 기반으로 한 오픈 모델이 드디어 등장했다.


페라리 스타일링 센터가 디자인 한 아름다운 스타일링은 F8 트리뷰도을 계승하고있다. 오픈 화함에 페라리는 최근 쾌적성을 고려하고 있으며,이 페라리 F8 스파이더에서도 RHT (개폐식 하드탑)를 채용하고있다. 탑은 2분할 엔진 상단에 수납되어 개폐에 걸리는 시간은 약 14초. 차량 속도가 45km / h 이하라면, 주행 중에도 개폐가 가능하다.


페라리 F8 스파이더


외부 치수와 휠베이스는 F8 트리뷰도와 동일. 프런트 주위는 F8 트리뷰도와 기본적으로 다르지 않지만, F8 트리뷰도에서는 엔진이 보이는 뒤쪽 덮개 부분은 RHT를 수납하기 위해 전혀 다른 디자인되었다. 커버는 운전석 뒤에서 시작 브로우 바겐 스포일러가 구비 리어 윙에서 수렴하고있다.



인테리어도 F8 스파이더는 F8 트리뷰와도 크게 다르지 않다. 드라이버 지향의 고전적인 계기판 주위는 미드쉽 페라리의 전통이며, 대부분의 컨트롤은 새로운 세대의 스티어링 휠에 집약되어있다. 드라이버 전에 중앙에 속도계를 배치하고, 양측이 정보 디스플레이되었다 미터 클러스터가 갖춰져 조수석 전에 옵션에서 7인치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도 장착 할 수있다.


운전석 뒤에 탑재되는 엔진은 3.9L의 V8 DOHC 트윈 터보. 최고 출력은 720ps, 최대 토크는 770Nm라는 파워 스펙은 F8 트리뷰도와 같다. 


페라리 F8 스파이더


페라리 F8 스파이더의 제원은 건조 중량은 1400kg과 70kg 정도 무거워지고 있지만 여전히 7 단의 DCT를 통해 0 → 100km / h 가속은 2.90 초, 0 → 200km / h 가속은 8.2 초, 그리고 최고 속도는 340km / h라고 성능 을 발휘한다. F8 토리부토의 0 → 200km / h 가속은 7.8 초이지만, 그 이외의 수치는 변하지 않는다.


페라리 F8 스파이더


모터 스포츠에서 축적된 최신의 공기 역학과 차량 역학도 F8 스파이더는 같은 것이 채용하고 있다. 사이드 슬립 컨트롤은 더욱 진화를 이루어 FDE (페라리 다이나믹 인핸서 시스템)라는 측면 역학 제어 시스템도 갖추고있다.


신경이 쓰이는 아직 정확한 가격과 데뷔시기는 아직까지 미정이다. 하지만 전작의 488은 GTB와 스파이더의 가격 차이를 생각해 본다면 페라리 F8 스파이더는 3억8천을넘을것이다.....



페라리 F8 스파이더 주요 제원

● 전장 × 전폭 × 전고 : 4611 × 1979 × 1206mm

● 휠베이스 : 2650mm

● 건조 중량 : 1400kg (옵션 장착 차량)

● 엔진 형식 : V8 DOHC 트윈 터보

● 배기량 : 3902cc

● 최고 출력 : 720ps / 7000rpm

● 최대 토크 : 770Nm / 3250rpm

● 변속기 : 7 단 DCT

● 타이어 : 앞 245 / 35ZR20 후 305 / 30ZR20

● 구동 방식 : 수직 미드 쉽 RWD


페라리 F8 스파이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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