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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만의 라인업이되는 5세대 도요타 라브4. TNGA 플랫폼을 채용하고 자동차로서의 기본 성능을 높이고 있습니다. D세그먼트 내에서 독보적인 위치에있는 SUV의 완성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확인했습니다.

2019 라브4 하이브리드

새로운 도요타의 자세가 전해져 온다

잡지의 표지나 광고만의 판단으로 구입하고 실패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자동차의 경우는 어떨까. 새로운 5세대로 거듭난 라브4의 모양은 나쁘지 않지만 도요타의 사장이 "도요타를 다시 놀라운 존재에하고 싶다"는 목표의 진심을 내면에서도 느낄 수 있었다

D세그먼트에 속하는 패밀리 차량으로 이용이 전제가되는 SUV는 도요타 GT86과 야리스 GRMN 새로운 GR 수프 등 뜨거운 매니아의 마음을 잡는 일은 우선 없다고 말할 수있다. 그러나 디자인의 관점에서 도요타 라브4를 보면 기존의 도요타 자동차가 가지고 있던 지루한 인상에 남지 않는 자동차라는 고정 관념을 뒤집는 힘을 느낀다.

2019 라브4 하이브리드

한층 작은 CH-R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라브4 2019는 가진 디자인 언어를 한번에 파악해 버리는 것은 경솔하다고 생각한다. 최근의 SUV가 걸친 대담한 이미지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은 특히 그 경향이있을 것이다지만. 나는이 각진것 같은 디자인은 어느 쪽인가하면 좋아한다. 지프뿐만 아니라 SUV의 경우, 이 사각형 휠 아치 등은 스타일링의 하이라이트라고 생각한다.

2019 라브4 하이브리드

새로운 플랫폼에 라브4 하이브리드만의 설정

새로운 외관 디자인을 얻은 라브4 하이브리드의 차체 크기에 많은 변화가 발생하고있다. 전고는 10mm 낮아졌지만, 휠베이스는 30mm 연장되어 뒷좌석의 저면에 여유가 생겨나 고있다. 차체은 전작보다 강성이 강화되는 동시에 중심 높이가 낮아지고있다. 코너링에서의 바디 컨트롤에게는 유리한 변경이다.

2019 라브4 하이브리드

이 새로운 몸의 중심이 되는 것이 도요타의 새로운 TNGA GA-K라는 플랫폼. 이 아키텍처를 채용 한 첫 모델 라브4가 되지만, 렉서스 ES와 도요타 캠리도 같은 구조로 만들어져있다. 서스펜션은 프론트가 맥퍼슨 스트럿 식으로 리어 더블 위시 본 방식이 선정되어있다.

혼다 CR-V 등도 같지만, 이번 도요타 라브4는 디젤 엔진 모델은 완전히 없어졌다. 한편, CR-V는 일반 가솔린 엔진 사양이되고 있지만, 몇몇 해외국가에서 판매되는 새로운 라브4 2019의 경우 하이브리드만 판매될 예정이다.

라브4 하이브리드

엔진은 2.5ℓ자연 흡기 4기통 이번 전륜 구동 모델의 경우 변속기는 CVT되고, 전기 모터와 결합된다. 하이브리드로서 엔진과 모터를 합산 한 시스템 종합 출력은 218ps. 4륜구동 모델의 경우, 두번째 모터가 리어 타이어 측에 추가 된 시스템 종합 출력은 222ps이다.

라브4 하이브리드

평가할 수있는 차량 승차감

운전석에 탑승해 보면, 인테리어 디자인은 외관 디자인에 비해 온순함이 느껴진다. 그러나 사용되는 소재 및 조립 품질에 관해서는 충분한 질감을 얻고 있는 것은 안다.


인체 공학적인 부분과 조작의 용이성이라는 점에서도 양호. 운전석과 스티어링 휠의 조정 폭이 크고, 편안한 운전 자세를 쉽게 만들어 준다. 조금 기분이 나쁜 느낌은 덥거나 추울때 에어컨과 환기의 노브에 도달시 정도일지도 모른다. 2열 시트의 공간도 넓게 되었다.

라브4 하이브리드

반면 표준 장비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약간 민약하다. 오래된 컴퓨터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 아닌 한 그래픽에 익숙할 것이다. 애플 카 플레이 나 안드로이드 오토가 옵션으로만 사용할수 있는것은 상처에 소금을 뿌리는 것과 같은 사실이 아닐까.

라브4 하이브리드 2019의 승차감은 가족 친화적인 SUV로 평가할만 한 결과물을 얻고있다. 노면에 요철이있는 직선 도로에서도 충분히 편안하게 탄력이 있고, 스티어링의 질감도 최상. 그러나 돌출된 수준이라는 것도 아니고, 노면 상황을 완전히 돌려 편한하다는 느낌 까지는 이르지 않았다. 또한 미세한 진동도 차내에 전해져 버린다.


뛰어난 코너링에 강력한 주행

코너링시의 자세는 인상적 정도로 평면에서 확고한 걸 기분하면서 편안한 시트가 몸을 옆으로도 지원 해준다. TNGA GA-K 플랫폼에 의한 저중심 화의 효과의 표현이라고 할 수있다. 스티어링의 무게도 딱 좋고, 비율 설정도 비교적 빨라 나쁘지 않다. 주행 진로를 변경 할 때 밍 기적 거리는 느낌은 전혀 느껴지지 않는다.

도요타 라브4 하이브리드

프론트 타이어의 그립은 조금 높아도 좋다고 생각한다. 코너링시 그립 한계에 도달하는 듯한 느낌도 받는다. 그러나 도요타 라브4의 소유자로, 그립 한계 영역까지 주행을하는 사람은 드물것이다.

도요타 라브4 하이브리드

라브4 하이브리드 파워 트레인은 충분히 강력하고 추월 가속 등에서도 거침없이 해내 준다. 또한 전기 모터가 자연 흡기 엔진의 저회전 영역에서의 토크 부족을 잘 커버 해주는 점도 기쁘다. 특히 시내주행 등 전기 모터만으로 구동하고있을 때는 매우 부드럽게 구동 할 수있게된다.

도요타 라브4 하이브리드

그러나 CTV는 가속 할 때 엔진의 회전수를 실수로 높이는 경향이 있고, 엔진 소음이 상당히 커진다. SUV 답게 편안하고 운전하는한, 신경이 쓰이지 않는 부분이 있지만.

도요타 라브4 하이브리드 가격

패밀리카로서 나쁘지 않은 선택

라브4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421만엔(4328만원)부터 결코 저렴하지 않습니다. 라브4는 비교적 작은 D세그먼트에 속하는 SUV로는 표준 장비는 충실하고있다.


하이브리드를 탑재 한 라이벌이라고하면, 혼다 CR-V가되지만, 느낌으로 외형은 라브4 하이브리드가 더 매력적으로 보인다. 또한 성능도 도요타쪽이 유리 하면서 싸다.

라브4는 확실히 틈새 선택일지도 모른다. 도요타에 따르면 2019 라브4 하이브리드의 판매 대수는 9300대 정도 예측하고 있다. 실제로 구입 한 사용자는 도요타를 선택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외관 디자인은 멋지고 편안하고 580ℓ의 큰 트렁크 공간을 갖춘 실용성 높은 SUV이다. 패밀리카로 사용하기 불편한 것은 거의없는 것이다. 나쁜 선택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도요타 라브4 하이브리드 가격

도요타 라브4 하이브리드 스펙 및 가격

도요타 라브4 가격 : 421만엔(4238만원)

전장 × 전폭 × 전고 : 4600 × 1855 × 1685mm

최고 속도 : 180km / h

0-100km / h 가속 : 8.4 초

연비 : 18.1km / ℓ (WLTP)

CO2 배출량 : 105g / km (NEDC)

건조 중량 : 1680kg

파워 트레인 : 직렬 4 기통 2487cc + 전기 모터

사용 연료 : 가솔린

최고 출력 : 218ps (시스템 통합)

최대 토크 : 22.4kg-m / 3600-5200rpm

기어 박스 : CV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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