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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1시라즈 118d 구동 변경

carlife 2019. 8. 10. 10:51

BMW 1시라즈 118d 구동 방식 변경


1시라즈 118d


BMW의 엔트리 모델 '1 시리즈'가 FF 플랫폼을 이용한 3세째에 풀체인지. 구동 방식 변경시 BMW가 고집 한 포인트는?


마침내 변경된 구동 방식

2004년에 발매 된 초대 E87 계열과 2011년에 발매 된 2세째 F20계를 합친 판매 대수는 240 만대 이상. BMW에서 1시리즈는 이제 '3 시리즈'에 이어 기둥으로 성장했다. 그것을 뒤에 지원하는 시장으로서 존재도 크게 연간 1만대 전후는 꾸준히 판매되고있다. 


1시라즈 118d


하이 브랜드의 슈퍼카라면 몰라도 대중에지지되는 C세그먼트 수입차에서 5%라는 이 숫자는 BMW 좋다고 할 수 있겠다. 본국에서는 무려 8년만에 풀체인지되는 신형 BMW 1시리즈는 현재 3시리즈와 'Z4'에 볼 수있는 G 계열이 아닌 F 계, F40는 사내 모델 코드가 부여됩니다. 


1시라즈 118d


BMW는 개발 시작시 에이 코드를 결정하니 거기에서 세대에 걸친 긴 개발 기간이 엿 보인다. 개발진이 그토록 고민하는 이유는 무엇이었을 까. 그것은 취도 고치지 않고 FR에서 FF로 구동 방식의 대전환 것이다. 자동차 좋아하는 사람이 떠올리는 BMW 다움을 전면에 밀어 내려고 말한다면, FR 레이아웃 정도로 명쾌한 것은 없다. 물론 소형 유틸리티 차량으로 그것은 유아 독존이다. 


1시라즈 118d


하지만 한편으로 그 개성적인 엔지니어링은 한정된 차량 치수에서의 거주성이나 수용력 확보에 불리한를 지울 수 없다. 이번 1시리즈가 FF 화로 움직 인 것은 바로 여기에 이유가있다. 최근 상품 기획 단계부터 고객 우선의 자세를 명확히하고 있다는 BMW에있어서,이 불만의 목소리를 무시할 수 없다는 것이다. FF의 자동차에 태어 났을 때부터 친숙 FR 경험이 전혀 없다는 사용자가 대상의 한가운데에 들어와있는 것도 결정의 한 요인이 된 것이다.


1시라즈 118d


어중간한 수는 허용되지 않는다

하지만 그것도 BMW 1시리즈의 존재 의의를 스스로 포기하는 것 인 것 ... 무수히 많은 경쟁 차종이 북적 거리는 C세그먼트에 일부러 같은 옷차림으로 승부를하니 어중간한 패키지와 퀄리티는 납득할 수없는 것이다. 



게다가 지금까지의 1시리즈 최대의 동적 질감을 업데이트하는 주행의 비슷한 "골프"살거야"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많았을 것이다. 그 폭스바겐 골프는 곧 풀 모델 체인지를 맞이하는 것이다.


새로운 BMW 1시리즈의 엔진 변화는 현재 가솔린 2가지 디젤이 3개 총 5개가 발표되고있다. 우선 1.5리터 3기통 직분사 터보 유닛을 탑재 한 '118i'는 알루미늄 소재의 다용 및 보조 기기를 연결하는 벨트의 L 자형 배치 된 실린더 호닝에 새로운 공법을 채용하는 등, 접동 (수도) 저항의 감소와 경량화를 철저히하고, 기존의 유닛에 5kg의 경량화와 29g / km 상당의 CO2 삭감을 실현했다. 한편, 사양은 140ps / 220Nm과 최고 출력이 4ps 향상하고 새로 구성된 7단 DCT와 함께, 0-100km / h 가속은 8.5 초, 최고 속도는 213km / h이다.


BMW 1시라즈 118d


최고 등급은 306ps + 4WD의 뜨거운 모델

BMW 디젤의 '118d'는 요소 SCR의 추가와 2500bar의 연료 분사의 고압화, 가변 터빈 지오메트리 저압측과 에키 마니 일체형 고압 측과 상호 제어하는 ​​트윈 터보 탑재 등 차세대 2리터 4기통 직분 사 터보에 새로운 환경 성능 향상 대책을 실시하고 있으며, 그 출력은 150ps / 350Nm과 토크가 강화되었다. 



8단 AT와 함께 0-100km/h 가속은 8.4 초, 최고 속도는 216km/h라고 동력 성능을 발휘한다.그리고 현재로서는 최강의 스포츠 등급에 자리 매김되고있는 것이 "M135i xDrive '이다. 탑재되는 것은 B48 계의 2리터 4기통 직분사 터보이지만, 메인 베어링의 직경을 확대 강화 크랭크 샤프트와 스몰 엔드 부시리스 된 저 관성의 크랭크 압축비를 고쳤다 


피스톤을 채용 같은 내용에도 크게 손이 들어있다. 또한 고출력 화에 따라 라디에이터는 좌우 분할로 바꾸 대용량화. 대형 전기 팬이나 별도 변속기 쿨러를 채용 쿨링에도 신경을 배부하고있다.그렇게해서 얻어진 전력은 306ps / 450Nm와 현재 BMW의 4기통으로는 최대의 것.


BMW 1시라즈


4WD 시스템 = xDrive는 뒷바퀴 측에 최대 50 %의 구동력을 배분하는 전자 제어 온 디맨드 식 결합되는 AT는 변속 속도와 직결감에 제 8단 AT가되어, 결과 0 -100km/h 가속은 4.8 초와 3리터 직렬 6기통 터보를 탑재 한 전 형 "M135i"를 웃도는 순발력을 나타낸다. 최고 속도는 250km/h로 리미터가 작동하지만 그게 없으면 270km/h를 엿볼 근처까지 속도를 늘릴 것이다.


최신 ADAS와 복잡한 구동 제어

파워 스티어링의 전기 화에 따라 차선 유지 보조는 조향 지원 형으로 진화. ACC 및 블라인드 스팟 어시스트 등 ADAS 시스템이 최신 세대로 업데이트 된 BMW 1시리즈의 특징 중 하나 다. 


BMW 1시라즈


기능 중에는 상위 차종에 탑재 된 최근 50m의 궤적을 추적하면서 후퇴 리버스 어시스트도 준비되어있다. 또한, 시인성이 높은 헤드 업 디스플레이와 제스처 컨트롤이 가능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AI와 음성 통신에 의한 드라이버 지원 등 최근 3시리즈 등에 탑재 된 고급 아이템은 신형 1 시리즈도 일제히 커버 있다.FR에서 FF로 아키텍처의 극적인 전환을 단행함에있어서 BMW 측이 가장 우려하는 것은 운동 성능이 크게 바뀌어 버리는 것. 



구체적으로 말하면, 움직임이 나른되어 버리는 일 이었는지도 모른다. bmw 1 시리즈는 그 우려를 불식하기위한 다양한 장치가 부여되어있다. 특히 전기 자동차 "i3s"의 센싱 기술을 응용하여 엔진 측에서 미세 구동 토크 제어가 가능 해졌다 ARB (액추에이터 연속 휠 슬립 제한기구)는 DSC와 연계 언더 스티어를 크게 억제. DSC를 이용하여 내륜 측의 브레이크를 잡고 선회 능력을 향상 EDLC와의 연계를 통해 민첩한 코너링이 가능 해지고있다. 그리고 M135i xDrive는 전륜 측에 기계적인 토루센 LSD도 갖추고있어 더욱 스포티 한 핸들링을 실현하고있다.


BMW 1시라즈


그 M135i xDrive 타기 시작은 조향 이득 상승의 날카로움에 조금 놀랐다. FF의 횡력 타이어 의존도가 높은 것도 있고, 뒤틀림이나 휨과 같은 "때문에"가있다. 그 "위하여"조차도 삭 (그) 가지게처럼 슷과 자동차가 움직여가는 느낌은 말하자면 FR 이상 할지도 모른다. 


BMW 1시라즈


하지만 거기에 익숙해 만하면 움직임의 민첩성에 불만을 품는 것은 없을 것이다. 동문의 'MINI'는 카트 느낌을 팔려고하지만, 거기까지 느낌이 아니라 일정한 역할도 허용하면서 깔끔한 코너를 클리어 해 준다. 


BMW 1시라즈


전원으로는 306ps의 역량은 충분하게 느껴지고, 낮은 회전 영역에서의 토크 마른 전혀 느끼지 않는다. 이 근처는 과연 BMW는 곳이지만, 소리의 연출은 조금 번화 못하게도 느껴진다. 그 정도 bmw 1시리즈의 정숙성은 높다. 


BMW 1시라즈


bmw 1시리즈 118d에도 디젤임을 인식하는 것은 엔진 시동시와 전개시 약간의 순간이 점에서는 전작과는 크게 다르다. 또한 승차감도 입력의 크고 작은 그 받아들이는 조용하고 전세대와 분명히 수준을 달리 하고있다. 


물론, 실내 공간은 넓은 것이 우선을 가지고 기존 1시리즈 사용자를 위해,이 자동차는 전방위 극적인 진화를 이룬 것으로 비칠 것이다. 승객의 쾌적성을 중시하면서도, 때로는 혼자서 조금 기분 좋게 달려 볼까라는 운전자가 있을것이다.


BMW 1시리즈 118d 제원


전장 × 전폭 × 전고 = 4391 × 1799 × 1434mm 

휠베이스 : 2670mm 

차량 중량 : 1430kg (DIN) 

구동 방식 : FF 

엔진 : 2리터 직렬 4기통 DOHC 16 밸브 디젤 터보 

변속기 : 8단 AT 

최고 출력 : 150ps ( 110kW) / 2500-4000rpm 

최대 토크 : 350Nm (35.7kgm) / 1750-4000rpm


BMW 1시라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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