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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 XC60 D5 가격

carlife 2019. 7. 28. 21:19

볼보 XC60 D5 가격


볼보 XC60 D5 가격


볼보의 인기 모델인 'XC60'에 디젤 엔진을 탑재, 풀 타임 4WD 구동 방식을 채용하는 'XC60 D5 AWD'가 등장했다. 


볼보 XC60은 고급 승차감을 가진 중산층의 SUV로 알려져 있지만, 이번 디젤 엔진 탑재로 그 질감은 더욱 향상되었다고 할 수있다. 탑재되는 디젤 엔진은 2리터 4기통으로 최고 출력은 232마력, 최대 토크는 49이다. 이 최대 토크는 1750 회전에서 2500 회전의 낮은 회전 수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XC60의 캐릭터에 있던 토크 커브를 가지고있다. 


볼보 XC60 D5


가솔린 엔진 XC60은 날카로운 상승의 엔진에서 활발한 주행을 보여 SUV이면서도 스포츠카와 스포츠 세단과 같은 인상 마저 받게되는데이 디젤 엔진은 극히 낮은 것에서 훨씬 분위기 토크가 기분 좋은 느낌으로 SUV 다운 여유를 느낄 수있다. 


최고 출력은 T5 쪽이 위, 아마도 유럽의 고속도로에서 추월을하면서 달려가 같은 상황에서는 T5 쪽이 기분 좋게 달릴 것이지만, 대부분의 고속도로의 제한 속도가 100km / h 이하의 국내에서는 D5도 충분히 좋은 토크 감이있다. 


볼보 XC60 D5


볼보의 ACC는 레인 유지 정확도도 높고, 고속도로를 달리고 있으면 참 편안합니다. 이러한 정상 주행시 토크 변동이 적은 디젤 엔진의 특성이 잘 나와 실로 쾌적한 드라이브를 즐길 수있다. 



이 볼보 XC60 D5의 출시는 반년 정도 밖에 지나지 않았지만, 탈 때마다 숙성도가 높아지고있다 느낌이 든다. 자동차를 만들어 익숙해 진 라든지 그런 느낌이다. 이런 것도 감안하여 현재의 XC60 중에서는 가장 좋은 인상되고있는이 D5 AWD이다. 



XC60 주행 성능

달리기, 커브, 멈추기는. 기본적인 성능은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불만은 전혀 없습니다. 핸들과 액셀 조작에 부드럽게 반응합니다. 차체 크기에 비해 2.0L 엔진은 파워가 부족한 것은 아닌지? 걱정하고있었습니다 만 걱정으로 끝났습니다.


볼보 XC60 D5


핸들이 너무 가볍다라는 정보도 있었지만, 저는 걱정되는 수준이 없습니다. 볼보는 향후 사고 방지를 위해 최고 속도를 180km/h에 리미터 설정하는 것 같습니다.


승차감

국산차와 수입차의 경쟁 차종과 비고 했지만 나파 가죽의 질감, 저면의 유연함 실내의 밝기, 충분한 넓이, 느긋하고 아주 기분 좋은 공간입니다. 정숙성도 높고, 운전석 이외의 승차감을 포함하여이 차가 가장였습니다.

  

도심에 살고 있기 때문에 스톱 앤고를 반복하는 운전이라고 연비가 증가하지 않고, 맨 처음의 엔진 소리가 약간 신경이 쓰입니다. 고속에서 정속 주행이나 장거리 운전은 꽤 기대할 수있을 것입니다.



XC60의 적재성

유모차를 넣어도 충분한 넓이가 있습니다. 가족 4명 (미취학 아동 2명)의 집에서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골프 캐디 백은 옆 쌓아 수 없습니다. 

(※ 드라이버 등의 긴 클럽을 빼면 어떻게 든 쌓을 수 있습니다.) 

성인 4명이 골프에가는 것은 어려울지도 모릅니다. 캐디 백 4개를 넣으면 보스턴 백을 쌓을 공간이 거의 없습니다.



디자인이 멋진! XC60 D5 얼핏보기에 NEW 볼보와 토르 망치가 멋지다! ! 

인테리어도 어수선하고 있지 않고, 불필요한 것을 제거하고 사용할 수있는 기능을 터치 패널에 있는 것이 매우 마음에 들었습니다. 


어쨌든 상냥하고 품위 있고 부드러운, 그런 느낌입니다. 

옵션으로 선루프를 넣으면 실내가 밝고 개방감이 있고, 가족들도 큰 호평입니다. 

충돌 방지 기능과 자동 브레이크 파일럿 어시스트 등 안전 장비가 전차 표준 것이 큰 관건이되었습니다.


볼보 XC60에 들어간 안전장치

세계 최초를 포함한 16 가지 이상의 첨단 안전 기술을 전 모델에 기본 장착


City Safety

고급 밀리 파 레이더와 디지털 카메라를 이용하여 위험을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경고. 

그리고 충돌 위험을 감지하면 자동 브레이크 (피해 경감)를 작동시킴으로써, 

충돌을 미연에 방지하고 충격을 완화시킵니다.


보행자 · 자전거 · 대형 동물 감지 기능 (야간 포함)


볼보 XC60 D5


낮뿐만 아니라 어두운 환경에서도 자차 전방의 보행자와 자전거 타는 사람을 식별하고 충돌 위험이 발생한 경우에는 드라이버에 경고 좋은 해결 작업을 수행해야 피해 경감 브레이크를 작동시킵니다. 대형 동물 탐지 기능은 앞으로 고라니와 사슴, 말 등의 대형 동물을 감지하고 충돌의 위험을 감지했을 때 운전자에게 경고를하고, 필요에 따라 피해 경감 브레이크를 작동시킵니다.


인터 섹션 지원 (우회전시 마주 오는 차량 감지 기능)


볼보 XC60


교차로에서 우회전하려고하는 때 다가오는 동향을 모니터링하고 마주 오는 차량과 충돌 할 위험도 예측 된 경우 피해 경감 브레이크를 작동시켜 교차점에서의 대향 차와의 충돌 피해 경감 를 지원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차량이 위험을 감지하고 충돌을 방지하는 작업을 수행하는 데 시간적인 여유가 없기 때문에 충돌 경고하는 동시에 피해 경감 브레이크를 작동시킵니다.


스티어링 지원 (충돌 회피 지원 기능)


볼보 XC60


스티어링 지원 기능은 피해 경감 브레이크만으로는 충돌을 피할 수없는 경우, 스티어링 조작을 보완 해 장애물 회피를 지원하는 안전 기술입니다. 드라이버에 의한 스티어링 조작이 장애물의 회피에 불충분하다면 적절한 조작량을 확보 할 수 있도록 스티어링 조작을 보조합니다. 동시에 전후 내륜의 브레이크를 작동시켜 긴급 회피 작업을 안전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대향 차량 지원 기능


볼보 XC60


대향 차선에서 자차의 주행 차선으로 진입 해 온 반대편 차량의 접근을 감지하는 볼보 최초의 혁신적인 안전 장비입니다. 충돌을 피할 수 없다고 판단 된 경우 충돌에 의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피해 경감 브레이크를 작동시킵니다.



City Safety의 작동 속도 범위는 차속 4~200km / h (보행자 · 자전거 감지 기능은 4~70km / h)입니다. 앞차와 보행자 · 자전거와 충돌의 위험이 다가 오면서 운전자가 브레이크 조작을하지 않으면 최대의 제동력에 피해 경감 브레이크가 작동합니다. 자차와 앞차와의 속도 차이가 60km / h 이하 (보행자는 45km / h 이하, 자전거 타는 사람은 50km / h 이하)의 경우 충돌 해결을 지원하고 속도 차이가 그것보다 큰 경우 충돌 피해 경감을 지원합니다. 


* 대형 동물 감지 기능은 지원 기능이며, 상황에 따라서는 대형 동물을 감지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몸의 일부가 숨어있는 큰 동물, 정면 또는 바로 뒤에있는 대형 동물, 움직임이 빠른 대형 동물 개와 멧돼지 · 사슴 등 작은 동물의 경우는 감지 할 수 없습니다. 감지 할 수있는 최소의 동물의 크기는 체고 체격 및 윤곽에 따라 달라집니다.


충돌 회피 · 피해 경감 브레이크 기능이있는 CTA (크로스 트래픽 경보)


볼보 XC60


주차 공간에서 후퇴하여 출고 할 때의 안전을 확보하기위한 장비. 리어 범퍼에 내장 된 밀리 파 레이더에 의해 접근하는 차량, 보행자 및 자전거 타는 사람의 존재를 감지합니다. 감지 된 경우 경고음으로 운전자에게 알리고, 필요에 따라 피해 경감 브레이크를 작동시켜 충돌의 회피 또는 충돌 피해의 저감을 지원합니다.


온 커밍 레인 완화 (대향 차선 충돌 회피 지원 기능)


XC60 가격


실수로 자기 차선을 이탈 중앙선을 넘어 마주 오던 차선에 진입했다 때 자차에 접근하는 대향 차와의 충돌의 위험도가 높다고 판단되면 신속하게 전 주행 차선으로 복귀 할 수 있도록 스티어링을 자동 수정 충돌 방지를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차선 경계선이 명확하게 관측 할 수있는 도로를 주행 속도 60km / h에서 140km / h로 주행 중 작동합니다.



피 추돌시 경고 기능 (정지시 브레이크 유지 기능 포함)


XC60 가격


후방에서 빠르게 접근하는 차량에 의한 추돌 위험을 감지했을 때 비상등을 평소보다 빠르게 점멸시켜 후방의 운전자에게주의를 환기시킵니다. 또한 추돌 위험이 닥치자 프런트 시트 벨트를 자동으로 감아 탑승자를 충격으로부터 보호합니다. 또한 자차가 정지하고있는 경우에는 최대의 제동력에 피해 경감 브레이크를 작동시켜 2 차 피해의 충돌을 방지합니다.


스티어링 어시스트있는 BLIS ™ (이후 차량 충돌 회피 지원 기능이있는 사각 지대 정보 시스템)


XC60 가격


리어 범퍼 좌우에 내장 된 밀리 파 레이더에 의해 후방에서 접근하는 차량의 존재를 알리는 BLIS ™에 스티어링 어시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도어 미러 유리에 내장 된 표시등이 켜져있을 때 차선 변경 또는 무의식적으로 자기 차선 이탈했을 때 인접한 차선의 차량과 충돌 할 위험이 높다고 판단되면 원래 차선으로 돌아갑니다 스티어링을 자동 수정 충돌 방지를 지원합니다.



ACC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XC60 가격


설정 한 속도를 상한으로 전방 차량과의 차간 거리를 자동으로 조정하면서 가속, 자동 속도 감속을 교통 흐름에 따라 자동으로 수행 장거리 드라이브의 피로를 경감. 정지 한 경우는 브레이크 작동 상태를 유지합니다. 차량 속도 70km / h를 초과하여 선행 차량을 추종하는 때 방향 지시등을 조작하여 추월 의사를 표시하면 차량을 일시적으로 가속시켜 원활한 추월을 지원하는 '추월 어시스트'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



파일럿 어시스트 (차선 유지 지원 기능)


XC60 D5 가격


ACC를 설정하여 고속도로 등을 주행 중에 파일럿 어시스트를 작동 시키면 차선을 유지하기 위해 스티어링을 부드럽게 자동 수정 스티어링 어시스트가 작동 약간의 스티어링 조작으로 차선 중앙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 기능은 정체 중에서도 차선을 유지하도록 스티어링 조작을 보조하고 앞차와 인접한 차선의 다른 차량과 접촉하는 위험을 감소시켜 운전자의 피로를 경감. 단독 주행 중에도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LKA (레인 키핑 에이드)


XC60 D5


진행 방향의 차선을 모니터링하고 무의식적으로 주행중인 차선을 이탈 뻔 있다고 판단 된 경우 주행 중 차선을 유지할 수 있도록 스티어링 조작을 부드럽게 지원합니다. 스티어링의 어시스트만으로는 불충분 한 경우 또는 인접한 차선으로 진입 해 버린 경우에는 경고음과 스티어링 휠의 진동에주의를 촉구합니다.


LCMA (레인 체인지 병합 에이드)


XC60 D5


리어 범퍼의 좌우 코너에 내장 된 밀리 파 레이더에 의해 인접한 차선의 자차 뒤로 급 접근하는 차량의 존재가 감지 된 경우, 좌우 사이드 미러 유리에 내장 된 표시기의 해당하는 쪽을 점등시켜 드라이버에주의를 촉구합니다. 또한 표시등이 켜져에도 불구하고 차선 변경의 방향 지시등을 작동 시키면 점등했다 표시기를 깜박시켜 운전자에게 경고합니다.


RSI (로드 사인 · 정보)


XC60 D5


속도 제한 및 추월 금지 등의 중요한 도로 표지판 * 을 카메라로 읽어 디지털 LCD 드라이버 디스플레이에 표시. 시시각각 변화하는 도로 표지판의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고, 운전에 필요한 정보를 놓치지 않도록합니다. 속도 경고 기능은 제한 속도를 초과 할 때 표지판 기호를 일시적으로 점멸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헤드 업 디스플레이 ※ 장착 차량은 헤드 업 디스플레이에 표시합니다. 

* 모든 표지판에 대응하는 것은 아닙니다. 


DAC (드라이버 경보 제어)


좌우 차선 (주행 구분선)과 자차의 위치 관계를 카메라로 감시하고, 드라이버의 스티어링 조작을 확인합니다. 운전 중 졸음이나 주의력 저하에 의한 운전의 흔들림 등 비정상적인 주행 상황을 감지하면 경고음으로 운전자의주의를 환기하고 휴식을하라는 메시지와 커피 컵의 마크를 디지털 LCD 드라이버 디스플레이에 표시 있습니다.


파킹 어시스트 파일럿 (종렬 · 병렬 주차 지원 기능)


드라이버 대신 스티어링 조작을 자동으로 수행, 주차를 지원합니다. 주차 가능한 공간임을 감지하면 센터 디스플레이와 디지털 LCD 드라이버 디스플레이에 자동 조타의 시작을 표시합니다. 드라이버는 주위의 안전을 확인하고 스티어링에서 완전히 손을 떼고 브레이크와 액셀, 시프트 레버의 조작을하는 것만으로 주차 할 수 있습니다. 평행 주차뿐만 아니라 직각 방향으로 주차장 넣고 종렬 주차에서 발진에도 대응하고 있습니다.


360 ° 뷰 카메라

눈에 띄지 않게 포함 된 카메라를 사용하여 자차을 바로 위에서 내려다 바도아이 영상을 만들고 센터 디스플레이에 표시됩니다. 장애물의 유무 등 자차 주변의 상황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주차 나 좁은 장소에서의 처리에 도움이됩니다. 


※ 360 ° 뷰 카메라 시스템은 주변 상황에 따라 장애물을 제대로 비추 않을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운전자의 안전에 대한 책임을 경감시키는 것은 아닙니다. 항상 주위의 상황을 확인하는 등 시스템에만 의존 한 운전은하지 않고 안전 운전을 유의하십시오. 사용시에는 반드시 사용 설명서를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볼보 XC60 D5 가격 및 스펙


가격 2.0 디젤 모멘텀 6220만원, 인스크립션 6870만원 /

      2.0 가솔린 모멘텀 6890만원, 인스크립션 7540만원

전장x전폭x전고(mm) 4690x1900x1660(mm)

공차중량 1970Kg

연료 디젤

엔진형식 직렬 4기통 터보

배기량 1969cc

변속기 자동변속기

구동방식 4WD

최고출력 235.0

최대토크 49.0

복합연비 12.9km/l

연비등급 3등급

CO2 배출량 148.0g/km

저공해등급 4

최고속도 220km/h

제로백 7.2



XC60 D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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