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벤츠 E클래스 E200, E300 가격 알아보기


벤츠 E클래스

메르세데스 벤츠 E클래스 'E200 (BSG 탑재 모델)', 'E300 아방가르드 스포츠'가 출시를 앞두고 있다. 오늘은 E클래스 세단 / 왜건의 두 모델에 대해 소개합시다.


벤츠 E클래스 E200 아방가르드 스포츠 새로운 트림

메르세데스 벤츠은 벤츠 E클래스 (세단 / 왜건)에 BSG (벨트 구동 스타터 제너레이터) / 48V 전기 시스템을 채용한 'E200 아방가르드', '스포츠'를 도입을 하기로 했다.

또한 새로운 엔진을 탑재한 '벤츠 E300 아방가르드 스포츠'를 투입해 사전 접수를 시작했다.


'벤츠 E200 아방가르드' 및 'E200 4매틱 아방가르드'에는 신개발의 1.5ℓ 직렬 4기통 터보 엔진 "M264","BSG","48V 전기 시스템"등의 신기술을 채용 한 효율성, 쾌적성, 고성능 화를 실현 한 파워 트레인을 탑재.


벤츠 E클래스


M264 엔진은 단체로 최고 출력 184ps, 최대 토크 28.6kg-m를 발생. 터보 차저는 트윈 스크롤 시스템을 채용했으며, 가변 밸브 타이밍을 실현하는 기능도 탑재되어있어 상황에 따른 최적의 흡기를 실현한다.


또한 엔진 내부의 마찰 저감 대책으로서 메르세데스 벤츠가 특허를 취득한 'CONICSHAPE® (코닉 모양) 가공'을 채용. 열팽창을 고려하여 실린더 벽이 바닥을 향해 약간 퍼지는 형태로 가공하여 피스톤이 열팽창했을 때의 마찰을 저감하는 획기적인 신기술이다.



벨트를 통해 크랭크 샤프트와 연결되는 스타터와 발전기를 겸하는 모터 "BSG"와 "48V 전기 시스템"은 회생 브레이크 등으로 발전한 전기를 약 1kWh의 리튬 이온 배터리에 축전하고 진동이 적은 엔진 시동 부드럽고 강력한 가속, 빠른 기어 변속 등의 필요에 따라, 최대 토크 16.3kg-m의 동력 보조를 실시한다.


벤츠 E클래스 가격


벤츠 E클래스 E300 아방가르드 스포츠에 대해 살펴 보자

벤츠 E300 아방가르드 스포츠 "E300 아방가르드 스포츠'는 E200과 같은 "M264"중에서도 배기량이 2.0ℓ되는 직렬 4기통 엔진을 탑재. 트윈 스크롤 터보 차저와 가변 밸브 리프트 시스템 기능을 채용하고 저 회전에서 고회전까지 느리게 가속한다. 기존의 E250에 비해 최고 출력이 47ps 향상, 258ps를 발휘, 최대 토크가 2kg-m 향상 37.7kg-m를 발휘한다.


E클래스 라인업과 가격은 다음과 같이되어있다.

E클래스 세단 모델 E200, E300 가격

벤츠 E200 아방가르드 (BSG 탑재 / 오른쪽 H / 1.5ℓ 직렬 4기통 터보) 

 

벤츠 E200 4 매틱 (BSG 탑재 / 오른쪽 H / 1.5ℓ 직렬 4기통 터보)

 

벤츠 E300 아방가르드 스포츠 (오른쪽 H / 2.0 ℓ 직렬 4기통 터보)


E클래스 스테이션 왜건 모델 가격


벤츠 E200 스테이션 왜건 전위 (BSG 탑재 / 오른쪽 H / 1.5ℓ 직렬 4기통 터보)


벤츠 E200 4 매틱 스테이션 왜건 (BSG 탑재 / 오른쪽 H / 1.5ℓ 직렬 4기통 터보)


벤츠 E300 스테이션 왜건 · 스포츠 (오른쪽 H / 2.0ℓ 직렬 4기통 터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