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

2019 BMW X3 가격과 시승기

carlife 2019. 3. 20. 08:07

2019 BMW X3 시승기


최고 출력 326ps의 3리터 직렬 6기통 디젤 터보 엔진을 탑재 한 'BMW X3 M40d"에 시승기. BMW M이 제작한 고성능 디젤과 회사가 스포티 한 튜닝을 실시했다는 섀시의 조합을 맛 보았다.

bmw x3

BMW의 SUV 라인업의 핵심 X3에 추가 된이 M40d는 "d"문자가 나타내는대로 디젤 엔진 탑재 차량이며, "M"문자가 나타내는대로 개발은 BMW M이 참여하고있다. 

2019 bmw x3

파워 유닛은 'X5 35d'등에 탑재되는 3리터 직렬 6기통 디젤 터보를 기반으로 'M 퍼포먼스'모델에 어울리는 곳까지 튠업이 더해져 기반 최고 출력 265ps / 4000rpm 최대 토크 620Nm / 2000- 2500rpm에서

이 326ps / 4400rpm과 함께 680Nm / 1750-2750rpm으로 대폭 인상 된 것이다. 그 힘은는 강력하다고 할수 밖에 없다. 가속 페달을 밟으면 갑자기 펑! 소리와 함께 680Nm의 토크가 올라가고, 길에서 어느새 일어나오고 있었다 파워와 바톤 터치를하여 326ps의 높은 힘으로 엄청나게 가속 해 나간다.


다른 디젤과는 달라

하지만 내가 "이것은 어쩔 수 없다"고 순조롭게 생각하게 된 것은 단순히 빠르기 때문에 단순한 이유는 아니었다. 마치 가솔린 엔진과 같은 날카로운 반응, 파워가 최대 4400rpm 넘어도 힘이 한계점에 차지하지만 또한 1000rpm 정도는 여유가 있다.

2019 bmw x3

무엇보다 디젤임을 의심하고 싶어지는 정도의 사운드. 그리고 분명히 M의 기분 이외의 아무것도 아니다. 다른 허다한 디젤 엔진과는 좀 다르다. 그런 성격의 자동차이기 때문에 당연할 것이다. 이것은 확실히 드라이버 주행을 즐겁게하기 위해 만들어진 자동차이기 때문이다. 

그렇게 생각하면 섀시의 좋은 곳이 눈에 잘 시작한다. 속도가 높아지면서 플랫 라이드 감이 늘어 더욱 유연도 느낄 수있게되었다. 차체가 견고하게 완성 할 수 있기 때문에 서스펜션도 제대로 일을 수행 할 수 있고, 그 서스펜션 자체도 완성도가 높기 때문이다. 프런트가 245 / 40R21 리어 275 / 35R21는 작은것이 아닌 크기의 런 플랫 타이어를 장착하고 있는 것에 기인하는 것이다.


재미있게 엄청나게 잘 달리는 BMW X3

시야가 높은 것을 제외하면 SUV를 몰고있는 느낌 등 전혀 없을 정도로 몸놀림은 스포티하다. 스티어링 조작은 지연없이 솔직하고 정확하게 운전자가 가고 싶은 방향을 가려고한다.

bmw x3

코너 IN 측의 서스펜션이 뻗어나가는 보다는 OUT측의 서스펜션이 제대로 자세를 만들어가는 듯한 느낌이 있고, 어떤 타이어도 노면을 파악하는 것을 게을리하지는 않는다. 재미있게 엄청나게 재미있다. 


무엇보다 이번 서킷이나 와인딩로드를 마음껏 즐길 수 있었다는 것도 아니고, 모든 것을 이해 한 것 등도 전혀없는 것이지만 그래도 속도 영역이 올라 갈수록 차체가 점차 작아 느껴가는 것 같은 감각을 얻을 졌다는 것은 잘 스포츠카가 인 것과 같고, 

2019 bmw x3 시승기

자동차가 운전자의 의도에 충실하게 움직여주지 있는지의 하나의 증거인 bmw x3. 게다가 일상 영역 플러스 알파의 범위 내에서 명확하게 즐거움이 전해져 온다는은 자동차를 달리게하는 것 자체에 드라마 이기도 엔터테인먼트 성이거나를 그만 물어 버리는 유형의 운전자들에게 좋은 선물 하나라도 있다. 

나도 그러한 타입의 드라이버이기 때문에,이 bmw X3 M40d, SUV 중 가장 좋아하는 최고의 갑자기 파고 들어왔다. 처음과는 또 다른 의미도 더해져, 재차 "운전석 이외에는 타고 싶지 않다"고 생각만큼 같은 것이다.


확실히 스포츠카

BMW X3는 SUV 라인업 중에서는 너무 크지 않고, 너무 작지도 않는 크기 라인에 있어, SUV 구입을 생각하고있는 사람들에게 가장 주목받는 클래스에 적용된다. 

2019 bmw x3 시승기

그래서 노파심에 이야기 하면 이 모델은 주말에 가족 모두 부드럽게 외출 정도로 사용하기에 딱 맞다, 그리고 조금만 말하기 어렵다. 그러한 일상에서 사용하기에는 'M'배지 붙지 않는 표준적인 bmw X3 쪽이 몇배 더 어울린다고 생각했다. 

2019 bmw x3 시승기

bmw M40d의 8700만원이 넘는 고가의 가격대이다. 그 아래 등급은 1500만원 가까운 가격 차이가있다. 그것은 도대체 어떤 것인지 제대로 이해할 필요가있다. 이제 SUV의 세계도 세단과 스테이션 왜건과 마찬가지로 카테고리에서 다양화가 진행되고있다. 

bmw x3 M40d는 그 가운데서 확실히 고성능 스포츠카로 자리 매김할 모델이다. 그리고 디젤 엔진의 매력적인 부분을 크게 부풀려 드라이버의 마음을 삭 사로 잡을 부분을 최대한 배제하고 만들어 낼 수 있었던 드문 모델이기도하다. 

bmw x3 시승기

차량 스펙 2019 BMW X3 M40d

가격 : 6580만원 ~ 8280만원

자체 사이즈 : 전장 × 전폭 × 전고 = 4725 × 1895 × 1675mm 

휠베이스 : 2865mm 

차량 중량 : 1980kg 

구동 방식 : 4WD 

엔진 : 3리터 직렬 6기통 DOHC 24 밸브 디젤 터보 

변속기 : 8단 AT 

엔진 최고 출력 : 326ps (240kW) / 4400rpm 

엔진 최대 토크 : 680Nm (69.3kgm) / 1750-2750rpm 

타이어 :( 전) 245 / 40R21 / (후) 275 / 35R21 (피렐리 P 제로 런 플랫 타이어) 

연비 : 14.9km / 리터 (JC08 모드) 


bmw x3 시승기

bmw x3 시승기

bmw x3 가격

bmw x3 가격

bmw x3 가격


아래에 목록은 비슷한 주제의 글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