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9 레인지로버 이보크 시승기 2편

2019 레인지로버 이보크

주행은 지루하면서 세련된 승차감

그런 중간 등급 P250하지만 주행 성능은 약간 지루하다. 이보크의 가볍지 않은 차량 무게와 관계가 있는 것은 분명하다. 확실히 충분히 빠른것은 틀림 없다지만, 해치백 정도의 250ps의 최고 출력에 1800kg 이상의 차량 무게이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만족감이있는 것은 아니다. 

2019 레인지로버 이보크

적극적으로 달리고 싶은 9단 AT를 충분히 살릴 수있는 파워를 갖고 있지 않으며, 일반 도로에서 신경 쓰지 않고 운전을 할 수있을 정도의 토크를 얻을 수 있지 않은 것도 유감스럽게 느끼는 부분.

AT에서 "D"를 선택하고 깊게 가속 페달을 발을 디뎌 킥 다운 시키면 항상 2단 정도 시프트 다운하고있는 모습이지만, "S"로 있어도 그 경향은 볼 수있다. 모두 AT는 변속 할 때 약간 주저하는 것처럼 느껴진다 부분도 개선 되었으면하는 것.

2019 레인지로버 이보크

9단 속도도 AT는 종종 비슷한 경향이라 생각할지도 모른다. 확실히 그렇지만, 저속 토크 굵은 디젤 엔진과 비교해 버리면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

2019 레인지로버 이보크 시승기

반면, 비록 엔진의 회전 수를 높여도, 외부로 부터 격리감이 높은 레인지로버 이보크은 매우 조용합니다. SUV는 익스 큐즈없이 세계 수준의 정교함을 확보하고 있다고 할 수있다.

레인지로버

비록 표준 장비의 수동 댐퍼도 가격이 2배 가량 럭셔리 세단에지지 않을만큼 노면에서의 충격을 부드럽게 흡수한다. 게다가, 리무진처럼 단순히 부드러운 것은 아니고,이 가격이면서 놀라운 충격 흡수 및 유연성을 가지고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

스프링 뎀퍼는 몸이 위쪽으로 들어 올리는 같은 큰 노면의 기복도, 수직 방향의 몸의 움직임은 점진적. 섬세한 입력은 눈치 채지 못한 수준까지 상황을 불문하고 백미의 바디 컨트롤 성을 획득하고 있다고 말할 수있을 것이다.

첨단 영상 기술도 탑재한 2019 레인지로버 이보크

실내 원단은 진짜 명품을 느낄 수있는 것으로 바라보고있는 것만으로도 만족감이있다. 대시 보드 중앙에는 상하 2단으로 겹쳐서 배치 된 터치 모니터를 갖춘 레인지로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2019 레인지로버 이보크

디자이너가 스위치가 들어갈 때까지 존재에 이유가 없다고 말할 정도로 아름답게 완성 할 수있는 곳도 미점이다. 대시 보드의 훼이시아와 도어 패널, 시트는 가죽으로 덮여 크롬 도금 장식을 더하는. 2번째 시트의 공간은 전작보다 커지고 있지만 속한 클래스에서 보면 나름대로의 수준.

2019 레인지로버 이보크

후방의 시야가 나쁜 경우 등 카메라의 영상을 거울에 표시하는 클리어 사이트 리어 뷰 미러는 최고급에는 표준 장비로, 그 이외는 옵션이다.

루프 후단에 탑재 된 카메라의 영상은 대시 보드의 와이드 모니터에 표시 할 수 있으며, 모니터에 선명 거울보다 고화소 각도의 시야를 비출 수있다. 그러나 모습은 실제보다 상당히 근거리에 느껴지는 것은 명심해야 하고, 햇살이 직접 카메라에 연결 같은 장면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편이 좋겠다.

레인지로버 이보크

또, 레인지로버가 "시스루 후드'라고 부르는 일반 사이트 그라운드 뷰는 영상 기술도 특징. 앞 범퍼에 장착 된 카메라 영상을 처리하고 자동차 직전의 노면과 주변 상황을 대시 보드 인포테인먼트 모니터에 표시하는 기능으로 레인지 로버에

2019 레인지로버

따르면 오프로드 주행시이나 좁은 장소에서 주차시에 유용하다고 말한다. 이러한 첨단 이미지 기술은 이보쿠 가진 셀링 포인트가 될 것으로 생각하지만, 이번 시승 차량은 제공하지 않았다.


솔직히 나는 이보크의 마무리 레인지로버의 엠블럼은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하지만, 견해는 분분하다. 다른 테스터라면, 다른 감상을 가지는 것이다.


비슷하면서도 다른 2세대 이보크

새로운 2019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컴팩트 SUV라는 클래스에서 최강의 존재는 않으며 우려가없는 것도 아니다. 인테리어에 사용되는 소재가 최상급의 것이라는 것도없고 광택이 강한 플라스틱 성형 부품도 여기 저기에서 눈에 들어온다. 싸지 않은 가격을 감안할 때, 경쟁 모델과 비교했을 때 발목을 잡고있는 것은 분명하다.

2019 레인지로버 이보크

또한 이번 시승 차량처럼, 선택 엔진은 기대하는 만큼의 파워와 안락한 드라이빙을 제공 해주는 것은 아니다. 1세대 이보크가 제공 한 컨셉카 같은 돌출 된 스타일링은 다소 진정되고 민첩한 핸들링도 얌전하게되어있다. 그러나 부분은 굳이 레인지로버가 노린 것 같은 것이다.


외관은 비슷하더라도 1세대와 다소 다른 것이 2세대 이보크 같아요. 새로운 수준에 도달 편안함과 개선된 질감, 실용성의 높이에 신음 소리를내는 것이 있고, 

2019 레인지로버 이보크

대시 보드 및 미러에 탑재 된 영상 기술도 진보. 차량 가격은 높게 느껴질지도 모르지만, 잔가 설정 계획의 설정 금액과 재판매 가치를 감안할 때 충분한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있는 것이다.


2019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운전은 인상에 남는 품격이있다. 이 자동차를 구입했다고해서, 만족의 기쁨을 얻지도 후회는 없을 것이다.


2019 레인지로버 이보크 스펙

가격 : 4만 1800파운드 (6243만원)

전장 × 전폭 × 전고 : 4371 × 1904 × 1649mm

최고 속도 : 230km / h

0-100km / h 가속 : 7.5 초

연비 : 10.0~10.7km / ℓ (WLTP 복합)

건조 중량 : 1818kg

파워 트레인 : 직렬 4 기통 1998cc 터보

사용 연료 : 가솔린

최고 출력 : 249ps / 5500rpm

최대 토크 : 37.1kg-m / 1300-4500rpm

기어 박스 : 9 단 오토매틱


2019 레인지로버 이보크 시승기 1편 바로 보기.

2019 레인지로버 이보크 시승기 및 가격 1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