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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Q3 스포츠백 가격
아우디는 루프 라인이 낮고 뒷좌석의 공간이 다소 좁은 쿠페 바디의 SUV 수요가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스타일링의 변화에 맞는 주행의 스포츠의 향상은 어느 정도인지 스펙과 아우디 Q3 가격을 평가했습니다.
단순히 루프 라인을 낮춘건 만이 아니다
아우디 Q7의 세련된 모델은 Q8하지만 이곳은 Q3에의 Q4가 아니다. 컴팩트 SUV에 쿠페에 쓰인 이름은 아우디 Q3 스포츠백. A3의 5도어 바디와 A5의 4도어 바디에도 '스포츠백'이라는 호칭은 이용되고있다.
아우디 라인업으로 이미지하기 쉬운 공통성이있다. 덧붙여서 아우디 Q4는 2020년에 등장 예정의 EV용 SUV에 사용되는 계획. 아우디 Q3 스포츠백 답게 바꾸기 위해 아우디가 실시한 재작업은 사실 의외로 크다.
루프 라인은 49mm도 Q3보다 낮아지고, 길이는 길고 폭이 약간 좁아지고있다. 전면 및 후면 주위의 디자인도 크게 다르다. 모든 바디 패널이 별개라고한다.
자동차의 경우 천장을 낮게했다고해서 반드시 외모가 좋아지는 것은 아니다. 필자는 BMW X4 등은 좋은 예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아우디 Q3 스포츠백 마무리는 꽤 좋다. 베이스가 된 표준 바디의 SUV보다 정리가 좋은 몇 안되는 쿠페 스타일의 SUV지도 모른다. 아름답다고 느끼는 여부는 다른이지만.
아우디 Q3 스포츠백 시각적인 차이는 주로 외부만 차내에 있으면 일반 Q3 대신 아우디 Q3 스포츠백에 타고있는 것은 거의 의식하지 않는다. 후방 시야가 좁다는 차이 정도 다.
길이를 늘려 유지
쿠페 바디 같은 특별함을 요구한다면 실망스러운 차내 수도 있지만, 인테리어에 특별한 불만을 품은 적도없는 것. 원래 조립 정밀도와 사용성이 우수하고, 심플하고 고급 기술스러운 인테리어 디자인은 아우디의 뛰어난 특징이기도하다.
아우디 Q3 스포츠백은 고급 모델처럼 듀얼 모니터 의한 조작계는 채용하지 않습니다. 주행 중 조작한다는 점에서 오히려 물리적인 버튼이나 손잡이 쪽이 취급하기 쉽고, 환영있는 부분이기도하다.
한편 전대의 A3와 비교하면 다소 저렴한 소재가 눈에 띈다. 에어컨의 송풍구는 그야말로 플라스틱으로, 질감 까다로운 드라이버는 유감스럽게 느낄지도 모른다.
쿠페 바디를 제공있어서, 아우디는 제대로 연구도 거듭하고있다. 약간 길이를 늘린 것으로, 일반 Q3와 같은 530L 드렁크 용량을 확보했다. 뒷좌석 발밑 공간에 여유가 있고, 180cm 정도까지 성인이라면, 천장의 높이는 불만없이 앉는다.
그것을 넘으면 머리를 약간 구부리 필요가 나온다. 뒷좌석의 등받이를 잡으면 앉은 키를 비스듬히 뒤쪽에 두어야 한다.
아우디 Q3 스포츠백 우선 순위는 외모의 좋은 SUV를 만드는 것이었다 것. 하지만 제대로 '스포츠'도 잊지 않았다. 스티어링은 특별 완성으로, 스포츠 서스펜션도 갖추고있다. 시승차에는 옵션의 어댑티브 댐퍼도 붙어 있었다.
주행의 차이는 긴장된 승차감 정도
정직이 손의 SUV를 즐겨 구입하는 층의 경우, 아우디 Q3와 아우디 Q3 스포츠백 주행의 차이를 느낄 수 없을지도 모른다. 스티어링의 응답이 날카로움을 약간 더할 정도로 두 차량을 직접 타고 비교해 않는 한 그 차이를 실감하는 것은 어려울 것이다.
자동차의 운전에 차분한 분위기를 좋아하고 과도한 자극을 요구하지 않는다면, 아우디 Q3 스포츠백을 선택 후회는하지 않을 것이다. 운전 느껴지는 뚜렷한 차이는 일반 Q3보다 승차감이 장악하고있는 것.
노면 상태가 나빠도 심한 충격에 빠져있는 것은 아니지만, 타이어가 어떤 길을 굴러 진행되고 있는지를 의식시키는 섬세한 진동이 항상 전해져 온다. 필자로서는 더 편안하게 주행을 SUV에 요구했지만 드라이버가 환영하는 사람도있을 것이다.
가장 기대에 부합하지 것이 파워 트레인. 성능상은 골프 GTI와 동일한 가속 성능을 갖추고 있지만, 액면가만큼의 날카로움을 느낄 수는 없었다. 전체적으로 부드러움을 추구하고 돌발적인 인상이 희석되어서 인지도 모른다. 좋은 것은 좋은 것이지만, 박력이 부족하다고 느낄 수도있을 것 같다.
이전 시승했을 때도 그랬지만, 가속 페달 조작에 대한 반응이 완만하게 느껴진다. 듀얼 클러치 AT의 변속 매너도 어딘가 파삭 파삭 한 곳이 없다.
종합력으로 보면 일반 아우디 Q3도 버리기 어렵다
액셀을 밟은 않는 한 정지 상태에서 가속이나 추월 가속에서 킥 다운도 원하는대로 할 수는 없다 인상이었다. 드라이브 모드를 스포티하게 바꾸면 좋지되지만, 향후 등장하는 RS Q3 스포츠 백은 기대하고 싶은 곳이다.
확실히 45 TFSI는 최고 사양의 엔진을 탑재한 아우디 Q3 스포츠백으로도 어딘가 최고다. 하지만 Q3 스포츠백 경쟁력은 낮은 일반 아우디 Q3에없는 부분을 잘 보완하고 있다고 할 수있다.
라이벌이 북적 거리는 컴팩트 SUV에서 돌출된 존재감이 있다고도 말하기 어렵다. 볼보 XC40은 뛰어난 느낌과 개성을 갖추고 있으며,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더 고급 스러움고 높은 차량도 넓다. BMW X2의 운전 감각은 명확하게 스포티이다.
명확한 단점은 아니지만 두드러진 특징도없는 것이 아우디 Q3 스포츠백. 물론,이 클래스의 구입을 생각하고 있다면, 후보로 추가 가치는 충분히있다. 그러나 Q3의 것이 종합력으로 이기고있는 것도 사실이다.
아우디 Q3 스포츠백 가격
가격 : 4만 875파운드(6151만원)
전장 전폭 전고 : 4500mm x 1843mm x 1556mm
최고 속도 : 231km/h
0-100km / h 가속 : 6.5초
연비 : 11.1-11.3km/L
CO2 배출량 : 171g/km
건조 중량 : 1625kg
파워 트레인 : 직렬 4 기통 1984cc 터보 차저
사용 연료 : 가솔린
최고 출력 : 230ps / 5000-6200rpm
최대 토크 : 35.6kg-m / 1500rpm
기어 : 7단 듀얼 클러치 오토매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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