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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티록 국내출시

carlife 2019. 11. 10. 18:00

폭스바겐 티록 국내출시


폭스바겐 티록 국내출시


폭스바겐이 '티룩'의 국내출시을 예고하고 이후 또 다른 SUV도 주목을 받고있다. 티구안와 T 크로스 사이를 채우기위해 사이즈 감이있는 폭스바겐 티록이다. 2020년의 한국 도입을 예정하고 있는 이 컴팩트 SUV, 폭스바겐 티록은 4모션 2.0TSI (Volkswagen T-ROC 4MOTION 2.0TSI)를 유럽에서 시승했다. 



골프를 사이즈업 한거 같은 폭스바겐 티록 국내출시는?

폭스바겐은 유럽, 북미, 그리고 중국의 각 주요 시장에서 SUV를 점유율은 향후 더욱 증가하고 10년 후에는 각각의 시장에서 전체의 36%, 45%, 그리고 49%로 최다 판매 기종이되면 예상하고있다.


폭스바겐 티록 국내출시


폭스바겐은 2002년 투아렉 2007년 티구안을 투입해 왔지만, 이러한 분석을 근거로 2016년에 중형 아틀라스, 그리고 2017년에 티구안 올스페이스와 SUV 라인업의 새로운 충실을 도모해 왔다. 그리고 이번에는 티구안의 작은버전이라고도 말할 폭스바겐 티록 을 출시를 했다.


폭스바겐 티록 국내출시


폭스바겐 티록 크기는 길이 4.23m, 전폭 1.82m, 높이 1.57m, 그리고 휠베이스는 2.59m. 티구안보다 전장 25cm도 짧고 골프 (길이 4.27m)를 기반으로 한 크로스 오버 SUV도 취할 수있다.


폭스바겐 티록 국내출시


디자인은 모델 이름에 걸맞게 티구안보다 루프는 8cm 낮은 리어 게이트의 성향이 강한 쿠페 스타일의 스포티 한 모습을 보이고있다. 그야말로 젊은 느낌인거 같다. 또한 외장 컬러는 8종류가 준비되어 스포츠는 투톤으로 12종류, 스타일에서는 17 종류로 늘어난다. 인테리어도 차체 색깔이 대시 보드와 도어 트림, 심지어 시트까지 반영된 것이다.



엔진은 6가지로 모든 터보 포함. 휘발유 1L 3기통 (115ps / 200Nm)와 1.5L 4기통 (150ps / 250Nm) 2L 4기통 (190ps / 320Nm)의 3종류. 


디젤은 1.6L 4기통 (115ps / 250Nm)과 2종류의 튜닝을 가진 2L 4기통 (150ps / 340Nm & 190ps / 400Nm)이다. 구동계는 파워에 의해 6단 MT와 7단 DCT 전륜구동과 4WD (4 모션)가 마련된다.


폭스바겐 티록 국내출시


폭스바겐 티록에는 강력한 중량급 SUV와는 전혀 다른 경쾌한 느낌이있다

시승회에 준비되어 있던 것은 가솔린과 디젤 모두 톱 모델로, 이번 취재에서는 가솔린 사양의 2.0TSI를 선택했다. 이 모델은 DCT와 4모션을 조합해 100km/h를 7.2초 만에 가속, 최고 속도는 216km/h에 달한다.


티구안보다 전고는 낮지만, 그래도 높이 57cm도 시트에서의 전망은 세단과는 다른 SUV 특유의 것. 또한 계기판에는 11.3인치 액티브 인포 디스플레이, 센터 콘솔에는 8인치 멀티미디어 디스플레이가 구비. 인터페이스는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한 것으로, 연결 기술에 의해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를받을 수있게되어있다.


폭스바겐 티록


드라이버를 포함한 차량 중량 1495kg (유럽 측정 값)의 몸에 190ps와 320Nm의 파워는 충분하다. 특히 1500rpm에서 최대 토크를 얻을 수 있으므로 가볍게 가속 페달을 밟으면 그냥 흐름의 빠른 포르투갈 교통에 쉽게 동조 할 수 있었다.


30분 정도의 고속 관광에서는 드라이브 모드를 대부분 "표준"으로 달렸지만 충분한 편안함을 제공해 주었다. 또한 시승 종반에서는 카슈카이스 해안선에 가까운 와인딩로드를 '스포츠'모드로 달렸지만, 높이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접지력과 중립 스티어링 특성에 감탄했다. 스포츠를 주장하는 강력한 중량급 SUV와는 다른 경쾌한 느낌이었다.



이 확실한 조종성뿐만 아니라, 수동적 안전 시스템도 충실하고있어, 보행자 감지 기능 시가지 비상 브레이크 사고 후 안전 정지 시스템인 멀티 충돌 브레이크, 그리고 레인 유지 어시스트 등은 표준 장비로이 뿐만 아니라 가장 빠른 210km/h까지 자동차 추종 가능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후방 카메라 등 총 11의 시스템이 옵션 목록에 실려있다.


폭스바겐 티록


폭스바겐 티록


그런데 이 폭스바겐 티록 국내출시는 예정보다 늦어지고있다. 디젤 엔진의 도입을 계획하고있는 것으로 보인다. 즉 150ps의 1.5TSI 외에, 같은 출력의 TDI (모두 전륜구동)도 생각하고있다. 어떻게 받아 들여질지 기대된다. 



폭스바겐 티록 4모션 2.0TSI (유럽 사양 값)

● 전장 × 전폭 × 전고 = 4234 × 1819 × 1572mm

● 휠베이스 = 2590mm

● 차량 중량 = 1495kg

● 엔진 = 직렬 4 기통 DOHC 터보

● 배기량 = 1984cc

● 최고 출력 = 190ps / 4180-6000rpm

● 최대 토크 = 320Nm / 1500 -4180rpm

● 구동 방식 = 4WD

● 변속기 = 7 단 DCT


폭스바겐 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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