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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포르쉐 911 (타입 992) 시승기

carlife 2019. 5. 30. 0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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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 체인지 때마다 놀라 "완전 무결점"포르쉐 911

포르쉐 911


"도대체 이렇게 완성도 높은 모델을 어떻게 특별 조처하는지 ......"


매번의 일이 있지만, ' 포르쉐 911 모델 체인지한다'는 정보를 듣을 때 항상 먼저 뇌리에 떠오르는 생각이다.


하지만 실제로 모델 체인지한 포르쉐 911을 보고, 만지고, 타 보면 "아니, 포르쉐 라고 정말로 굉장한 메이커 다"라고 놀라게된다. 그만큼 "완전 무결"라고 생각했던 기존 모델의 잠재력을 확실히 능가 다시 한번 스포츠카의 새로운 표준을 구축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따지면 8세대가 되는 신형 포르쉐 911 (타입 992 )도 많은 팬들이 주목하고있다.


그런 신형 포르쉐 911한 발 먼저 시승했다. 스페인에서 개최 된 국제 시승회에 참가한 것이다. 거기에서의 인상을 말하자면 과연 이번에도 "언제나처럼 진화하고있다!"라고, 


전차 와이드 바디를 표준화

포르쉐 911

신형 포르쉐 911은 전장과 휠베이스는 거의 전작과 똑같이하면서 전후 트레드는 확대했다. 또한, 전면보다 후면이 1 사이즈 큰 전후 이경 타이어를 911 사상 처음으로 표준 장착했다. 이에 따라 기존에는 4WD 시스템을 탑재한 카레라 4 계에 한하여 채용되어왔다 "와이드 바디"를, 후륜 구동 모델에도 채용했다.

포르쉐 911

탑재하는 3.0 리터 수평 대향 6기통 터보 엔진도 진화했다. 피에조 인젝터를 채용하여 흡기 밸브 스트로크를 비대칭 화, 그리고 레이아웃을 대폭 변경하여 용량 확대를 도모한 인터쿨러를 장착하는 등 최고 출력과 최대 토크를 향상시켰다.

포르쉐 911

조합되는 변속기는 파나메라에 선행 탑재 된 것으로, 미래의 하이브리드 화를 내다, 설계된 듀얼 클러치 타입의 8AT 이다.


또한, 최신 모델 답게 첨단 장비도 많이 탑재한다. 예를 들어, ACC (적응 형 크루즈 컨트롤)는 경로의 경사와 교차로의 유무까지를 고려한 데다가, 기어를 선택한다.

포르쉐 911

실내 디자인은 기존에서 크게 바뀌었다. 계기판은 기계적인 타코미터를 중앙에 배치 한 후, 다른 계기류는 모두 디지털화되었다.


또한 대시 보드 상단에 새로 설치된 대형 10.9 인치 터치 디스플레이는 포르쉐 911 최초의 장비이다.


람보르기니와 페라리를 능가하는 놀라운 수치

그런 신형 911 은 주행 데이터에서도 확실히 진화하고있다. 예를 들어, 신형 911 카레라 S ( 2 구동 모델)은 기존에 비해 「뉘르부르크링 북쪽 코스에서의 랩타임을 5 초 단축했다 "는 것.

포르쉐 911

"겨우 5 초"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표시된 시간은 놀라운 수치였다. 신형 911 의 7 분 25 초라는 시간은 똑같은 포르쉐 에도 '카레라 GT'와 ' 991 인치 GT3RS "시간을 견디는 것이다. 바로 터무니없는 속도이다.


덧붙여서, 다른 브랜드의 스뽀쯔카과 비교 한 결과는 페라리 ' 458 '과 아우디 ' R8 V10 ' 람보르기니 '우라칸 LP610-4 '를 능가하니 대단하다.

포르쉐 911

"정말로 그런 스고 이노?"라고 생각했지만, 실제로 서킷에서 달리게하면 납득 속도였다.


주행 민첩성을 높인 신형 911

국제 시승회의 기점이 된 발렌시아 서킷을 신형 911 에서 전력 공격했다. 선도 차량은 선대 911 의 GT3RS 이다.


과연 코너가 연속 쯔이스티 섹션에서는 GT3RS 다리의 속도가 우수 하긴했지만, 궁지에서 상승으로 방치되는 일이 거의 없을뿐만 아니라, 차이를 포장 한 장면도 있었다 것이다!

포르쉐 911

또한 낮은 회전 영역에서의 액셀 조작에 대해 지체없이 굵은 토크가 나타나는 것은 선대와 다르지 않지만, 그 토크 특성은 압권이었다. 더 이상 아무런 과장없이 '새로운 911 의 속도, 공해 "라고 실감하는 것이었다.


또한 신형의 멋진 주행은 서킷 이외에도 충분히 맛볼 수 있었다.

포르쉐 911

일반 도로에 투입 보면 움직임의 민첩성이 기존 모델보다 느껴졌다. 그 중에서도 꽉 코너가 연속 구간에서 민첩성이 우수했던 것이다.


덧붙여서 신형 911 은 스티어링 중립 부근의 응답 성이 기존 대비 10 % 정도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보디 강성이 높아진 결과보다 상수가 높은 스포티 한 사스 스프링을 채용 한 것.


이들에 의해 스티어링의 초기 응답 성이 명확하게 높아지고 있었다. 소폭 커진 신형 911 은 한편으로 주행 민첩성을 높이고있다.

포르쉐 911

또한 역대 911 에 공통되는 미점, 즉 압도적 인 평면 감을 맛볼 품질에서 뛰어난 승차감은 신형도 이어지고 있었다. 프론트 20 인치, 리어 21 인치 팻 타이어를 장착하고 있다고는 생각되지 않는만큼, "기대 이상"좋은 승차감을 실현하고있다.


최신 911 은 기대를 상회하는 모델 체인지했다. 따라서 판매 가격은 더욱 상승했지만 완성도를 생각하면 납득했다.


람보르기니와 페라리를 능가하는 놀라운 수치

그런 신형 포스뤠 911은 주행 데이터에서도 확실히 진화하고있다. 예를 들어, 신형 911 카레라S ( 2 구동 모델)은 기존에 비해 "랩타임을 5 초 단축했다"는 것.

"겨우 5 초"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표시된 시간은 놀라운 수치였다. 신형 911 의 7분 25초라는 시간은 똑같은 포르쉐 에도 '카레라 GT'와 ' 991 인치 GT3RS "시간을 견디는 것이다. 바로 터무니없는 속도이다.


덧붙여서, 다른 브랜드의 한 결과는 페라리 ' 458 '과 아우디 ' R8 V10 ' 람보르기니 '우라칸 LP610-4 '를 능가하니 대단하다.


"정말로 대단하다?"라고 생각했지만, 실제로 서킷에서 달리게하면 납득 속도였다.



주행 민첩성을 높인 신형 포르쉐 911

포르쉐 911

국제 시승회의 기점이 된 발렌시아 서킷을 신형 포르쉐 911에서 전력 공격했다. 선도 차량은 전작 911 의 GT3RS 이다.


과연 코너가 연속 섹션에서는 GT3RS의 속도가 우수 하긴했지만, 궁지에서 상승으로 방치되는 일이 거의 없을뿐만 아니라, 차이를 포장 한 장면도 있었다 것이다!


또한 낮은 회전 영역에서의 액셀 조작에 대해 지체없이 굵은 토크가 나타나는 것은 선대와 다르지 않지만, 그 토크 특성은 압권이었다. 더 이상 아무런 과장없이 '새로운 911 의 속도, 공해 "라고 실감하는 것이었다.

포르쉐 911


또한 신형의 멋진 주행은 서킷 이외에도 충분히 맛볼 수 있었다.


일반 도로에 투입해 보면 움직임의 민첩성이 기존 모델보다 느껴졌다. 그 중에서도 꽉 코너가 연속 구간에서 민첩성이 우수했던 것이다.


덧붙여서 신형 911은 스티어링 중립 부근의 응답성이 기존 대비 10 % 정도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보디 강성이 높아진 결과보다 상수가 높은 스포티한 사스 스프링을 채용 한 것.

포르쉐 911

이들에 의해 스티어링의 초기 응답성이 명확하게 높아지고 있었다. 소폭 커진 신형 911은 한편으로 주행 민첩성을 높이고있다.


또한 역대 911 에 공통되는 미점, 즉 압도적인 평면감을 맛볼 품질에서 뛰어난 승차감은 신형도 이어지고 있었다. 프론트 20 인치, 리어 21인치 팻 타이어를 장착하고 있다고는 생각되지 않는만큼, "기대 이상"좋은 승차감을 실현하고있다.


최신 911 은 기대를 상회하는 모델 체인지했다. 따라서 판매 가격은 더욱 상승했지만 완성도를 생각하면 납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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