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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S클래스 S560e
메르세데스 벤츠 S클래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 (PHEV)가 대폭 개선 받아 이름도 새롭게 "S560e"가 등장했다. EV 성능을 대폭 향상시켰다 "전기로 달릴 벤츠 S클래스"의 모습으로 시대를 거쳐도 변하지 않는 최상급 벤츠의 모습을 보았다.
성능은 4리터 V8 트윈 터보
굳이 "벤츠 S560"라고 적어 보면 W126 형을 기억하는 것이 아닐까. 그 무렵, S클래스라는 자동차는 고급차의 상징으로 전세계에서 두루 인정을 받아 냈다.
그리고 약 30년의 시간이 지나 지금 벤츠 560이라면 가리키는 S클래스는 PHEV이다. 엄밀하게는 기본 4리터 V8 유닛을 탑재 한 'S560'도 있지만, 기술적인 상징성을 나타내는 것은 "S560e"의 측면이다. S560e의 파워 트레인은 뱅크 각 60 °의 M276 계열 3리터 V6 엔진과 전기 모터를 클러치로 통합 제어하고있다.
그 기본적인 구조는 이전 형에 해당하는 'S550e'에 변함이 없다. 그러나 3리터 트윈 터보 유닛은 파워를 34ps, 토크 20Nm 강화하고 최고 출력 367ps, 최대 토크 500Nm를 발생. 모터도 7ps과 90Nm 나 증가한 최고 출력 122ps, 최대 토크 440Nm이다. 양자를 합친 시스템 최고 출력은 476ps 시스템 최대 토크는 700Nm. 확실히 S560과 동일한 스펙을 갖추고있어 이름에 거짓은 없다. 참고로 조합되는 변속기는 9단 AT이다.
PHEV 특유의 드라이브를 즐기는 방법
그리고이 모델에서 중요한 것은 탑재되는 리튬 이온 배터리의 용량이다. 13.5kWh는 그것은 이전형에 비해 55% 가까이 향상을 보고있어 앞으로의 대용량화를 고려한 6.0kW 보통 충전에도 대응.
메이커 측의 공식 발표는 없지만, 이를 이용한 잔량 10%에서 완전 충전에 걸리는 시간은 3시간 정도로 두고보면 좋을 것이다. 전동의 항속 거리는 40.1km (JC08 모드)로 성장 여지는 배터리 용량 정도는 아니지만, 동력 성능은 크게 향상.
130km/h까지 가속이 가능해진다. 일상 영역에서 실질적으로 EV 동등한 방법이있다. 이 배터리를 두뇌으로 다룰 수 있도록, S클래스 S560e에는 모터의 힘만으로 주행하는 'E-MODE "부하에 따라 모터와 엔진을 구사할"HYBRID"배터리 사용량을 막아 냈습니다.
"E- SAVE "그리고 엔진으로 주행하면서 배터리로 충전 할"CHARGE "라고 사정 4가지 에너지 모드가 포함되어있다. 예를 들어, 엔진이 저 부하에서 작동하는 고속 순항 중에 CHARGE 모드를 이용하면 거리에서 모터 주행에 대비하여 배터리를 늘릴 수있는 등 현명하게 다루면적이고 편안을 양립 한 이동이 가능 된다.
따라서, 용도 목적에 따라 드라이브 플랜을 짜 나가는 것도, PHEV가 제공하는 새로운 운전의 즐거움이라고 할 수있다.또한 벤츠 S클래스 S560e은 가속 페달에 전기적인 피드백을 더하는 것으로, 에코 드라이브에 대한 미묘한 액셀 워크를 쉽게하는 궁리도 도입되고있다.
단순히 모터 주행과 엔진 가동 경계를 발바닥에 클릭감으로 알뿐만 아니라 레이더 안전 시스템의 센서를 활용하여 앞차와의 차간을 포착. 적절한 액셀 오프 촉진을 위해 페달에 노크 느낌을주는 등 드라이버와 차량의 긴밀한 협력을 지원하고있다.
비록 전기의 시대를 맞이
벤츠 S클래스의 S560e의 파워 트레인의 느낌은 클러치식의 하이브리드로는 상당히 세련되고 있었다. 모터 주행에서의 엔진 시동 및 협조 주행에 이르기 연계는 매우 매끄럽다. 그리고 모터 주행시의 강력함도 확실히 전에 형을 웃도는 데있다.
평균적인 교통량에서는 모터만의 동력 성능에서도 부족함 없이 달릴 수있는 것이다. 그러나 급격한 전력의 증감시에도 2개의 동력원이 원활하게 작동 하는가하는 점에 주목하면, 역시 부분적으로 부족함을 느끼게된다. 어떠한 운전 패턴에서도 원하는대로 응답을 얻을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해서는 S560과 "S400d"등 기존의 파워 트레인의 손이 오른다.
이 자동차는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에코에 대한 자세를 나타내는 항목으로 선택해도 물론 아무런 불편을 겪지는 않는다. 하지만 선택을 실천적으로 이용되는 것으로한다면, 역시 일상 업무에서 한정된 거리를 이동하고 인프라 부하가 적은 야간에 충전해 둔다는 규칙적인 이용이 전제가되는 것이다.
어쨌든, S클래스는 개인 보다는 비즈니스와 정장의 색깔이 짙다. S560e라는 등급은 그러한 곳에 정착 것이 아닐까. 그래도 이 자동차를 좋아하는로 마음 끌리는 무음 및 무진동의 모터가 내는 섬세한 큰 토크를, S클래스의 녹는듯한 승차감을 맛볼 수 있다는 극상의 이중주이다.
어떤 고급차 못지 않게 이 고급을 알게되면, 단순한 전기 자동차의 시대가왔다 해도, S클래스 S클래스로 계속 지어 진다라고 생각하게된다.
메르세데스 벤츠 S560e 스펙
차체 사이즈 : 전장 × 전폭 × 전고 = 5285 × 1915 × 1495mm
휠베이스 : 3165mm
차량 중량 : 2330kg
구동 방식 : FR
엔진 : 3리터 V6 DOHC 24 밸브 터보
모터 : 교류 동기 모터
변속기 : 9 단 AT
엔진 최고 출력 : 367ps (270kW) / 5500-6000rpm
엔진 최대 토크 : 500Nm (51.0kgm) / 1800-4500rpm
모터 최고 출력 : 122ps (90kW)
모터 최대 토크 : 440Nm (44.9kgm)
시스템 최고 출력 : 476ps (350kW)
시스템 최대 토크 : 700Nm (71.4kgm)
하이브리드 연비 : 11.4km / 리터 (JC08 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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