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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S클래스 S400d 가격, 스펙


벤츠의 플래그십 세단 'S클래스'에 디젤 6를 탑재하는 "S400d"이 등장. 경쾌한 엔진과 아름다운 하체 주위가 제공하는 그 주행은 고전적인 자동차를 좋아 맛으로 가득 차 있었다.

벤츠 S클래스


직렬 6 기통은 새로운 모범답 "벤츠 S클래스"

지난 2017년 여름에 실시된 S클래스의 마이너 체인지가 진행되어 하드 코어 자동차를 좋아하는 여러분에게는 역시 주력 엔진 3종을 완전히 개선 된 것이 제일 것이다.


그 새로운 엔진은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와 북미에서 팔리는 고급 (최고 12기통 이지만)의 V8가솔린과 넘치는 성능과 (V8보다) 저렴한 6기통 가솔린과 디젤에서 2종 총 3종이다.



모두 벤츠 S클래스로 기존과 다른 계통의 완전한 신형 엔진이다. V8은 "AMG GT'유래의 4리터 직분사 트윈 터보 6기통 내용은 이미 알고 방향도 많다고 생각하지만, 만약의 "직렬 6기통"으로의 회귀이다. 


벤츠는 1990년대 후반에 "전후에 너무 오래된 엔진은 충돌 안전에 불리하다"라는 이유로 지금까지의 직렬 6기통을 단번에 V6로 전환하고 있었기 때문에 그들로서는 실로 20년만의 직렬 6기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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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의 엔진 기술은 구동계의 가변기구와 연료 직분사 시스템 등 헤드 주위는 복잡 할뿐만 동시에 과급기와 배기 촉매 등의 주변 보조 기기도 증가 및 대형화 하였다. 


실린더가 2열로 배치되는 V형 엔진은 그런 복잡한 부부이 2분할 되어 흡배기 계 등 2쌍씩 필요한 보조 기기도 많다. 한편으로 최신 기술 발전을 통해 실린더 사이의 벽을 비약적으로 얇게 할 수있게되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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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의 새로운 직렬 6기통는 전단의 보조 기기 벨트를 배제하고 또한 엔진 길이를 억제하고있다. 사실이 직렬 6기통의 길이는 전작의 5기통 정도라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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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다가 지난 20년 사이에 차체의 충돌 안전 기술도 진화하고있다. 이러한 전제 조건이 바뀌면 모범답도 바뀌는 것이 과학 기술의 세계이다. 이번 직렬 6기통 부활도 벤츠의 변절보다는 유럽 당국을 중심으로 한 내연 기관을 몰아 규제 강화의 물결이 그만큼 굉장한라는 것이다.



효율성의 수법도 다양

벤츠 신형 직렬 6기통은 요즘의 모듈형 디자인 인 것도 큰 특징이다. 벤츠에게 6기통은 앞으로도 중요한 전략 엔진 인 것이고, 다운 사이징의 흐름으로 향후 생산량이 줄어들 것이다 8기통보다는 그것과는 정반대로 증가가 예상되는 4기통과 가족화하는 편이 효율적... 이유도 거기에있을 것이다.



더 높은 압축비에서 진동이 심한 디젤 실린더 사이의 벽을 가솔린보다 두껍게라는 기법은 어떤 의미에서 전통적인라고도 할 수있다. 덧붙여서, 가솔린과 디젤을 모듈형 디자인화하고있는 다른 업체의 예에서 말하면, 벤츠와 마찬가지로


디젤의 보유를 작게하고 있는 재규어 랜드로버에서 볼보의 그것은 공통이다. 재미 있는것은 BMW, 그들은 3기통, 4기통, 6기통 모두 가솔린과 디젤 각각의 실린더 비율을 공통화하고 있지만, 벤츠와는 반대로 디젤쪽이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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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은 진동면의 여유보다 짧은 스트로크 화를 우선 한 것일까. 그래서, 이번 벤츠 S클래스 S400d 차세대 직렬 6기통 가솔린을 쌓고 있던 반면, 그 차 이름과 디젤을 쌓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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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너의 장점에 놀라

현재 벤츠 S클래스의 디젤이라면 마이너체인지 전에 라인업되어 있었다 벤츠 S클래스 "S300h"를 생각 나게한다. S300h은 2리터 4기통 디젤에 저출력 하이브리드를 결합했다 반면 이번 ​S클래스 ​S400d는 3리터 직렬 6기통 디젤 전기 화 장치는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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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이 벤츠 S클래스는 가솔린 버전 S450 같은 ISG는 탑재되지 않는다 라고하는 차이가있다 해도 "S클래스에서 유일한 디젤이며, 동시에 가장 저렴한 S클래스" 라는 점에서 이전의 S300h과 새로운 S400d의 위치는 동일하다. 



이번 시승차는 4WD의 "4MATIC'이었기 때문에, 벤츠 S클래스 가격은 S450 1억 6900만원 이다. 이번 S클래스 S400d도 대충 결론에는 변함이 없었다. 즉, 굳이 말하려. "이거 야말로 S클래스의 결정판"이라고 말할수 있다. 


벤츠 S클래스 S400d는 이러한 종류의 전동 어시스트 없이 그와 동등 이상의 조용함과 부드러움과 유연성을 얻는데 성공하고있다. 어떻게 정교한 디젤이라해도 시동시나 가속시 소리 등은 좋든 나쁘든, 무엇인가 그것 남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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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벤츠 S클래스 S400d 디젤 본체의 부드러움뿐만 아니라, 그렇지 방음 흡음 대책도 더 레벨업 된 것일까 혼자 타고있는 한 정말 가솔린과 구별이되지 않는다. 


거체에 어울리지 않는 S클래스

실제 동력 성능은 '400'라는 숫자에서 받는 이미지에 부족함이 없다. 전신의 S300h 하이브리드 포함 시스템 성능 231ps와 750Nm 이었지만, S400d 엔진 단체로 340ps와 700Nm. 파워에서 압승 토크에서 약간 양보 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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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9AT가 7단까지 더 낮게 새기는뿐만 아니라 무게도 가벼워졌다, 체감으로 순간적인 픽업도 또한 거기에서 고속으로 향하는 성장도 S400d의 손이 오른다. 


V8처럼 대지를 뒤 흔드는 가속은 아니지만, 주위를 차가운 얼굴로 쫓아 버리는것은 있다. 그렇다 치더라도, 끈질긴 것 같지만, 이 조용함과 부드러움은 정말 디젤은 믿기 어렵다.


벤츠 S클래스


게다가 3000rpm 이상으로 훨씬 멀리서 들려오는 고음은 "경쾌하다". 발군의 차량 감각뿐만 아니라, 타이어까지 넷트와 달라 붙은 접지감, 그리고 원래 직렬 6기통은 여유 작작 인데다 4WD까지 더해진 절대적인 견인에서 S클래스 S400d 어쨌든 "밟을" 것이다.


"벤츠 S클래스"는 좋은 차라고 할수 밖에 없다.

S클래스는 기본적인 "AIR 매틱 서스펜션 '이다. 즉 공기 스프링 + 연속 가변 댐퍼의 조합이지만, 옵션 타이어 앞 40 / 뒤 35 편평 20 인치 (표준은 50편평 18인치)를 장착한 시승차도 그 승차감은 몸이 녹아듯한 일품이었다.


벤츠 S클래스 S400d


요즘의 전자 제어 서스펜션에 비해서는 롤을 억제 불과해 쏜살 같이 스티어링 느낌과 부드러운 접지력을 최우선으로 조율은 나 같은 이전 세대의 자동차도 대단히 기분 좋다. 


그러면서도 몰아부치면 노면에 달라 붙어, 마른 노면에서는 트랙션 컨트롤도 거의 개입하지 않고 결국 알맞은 중립자세로 장점은 어쩌면 4WD의 효과도 있을지도 모른다.



벤츠 S클래스의 경제성

새로운 S클래스는 차세대 엔진 이외에도 현재 세계 최고의 반자동 운전 기술을 포함한 "인텔리전트 드라이브"도 큰 이점이라할수 있다. 고속도로를 타고 모든 기능을 가동하면 


벤츠 S클래스 S400d


어댑티드 크루즈 컨트롤을 사용하면, S클래스는 거의 자동 운전이다. 손을 완전히 때고 있으면 10초후 취소 되지만, 조금이라도 스티어링에 잡고있으면 운전자가 능동적으로 페달과 스티어링을 조작 할 수있는 기회는 거의 없다. 


벤츠 S클래스 S400d


S클래스 평균 연비는 자동차 트림에 따르면 11.3km / 리터. , S400d 같은 2WD하면 그 차이는 더욱 줄어드는 것이고, 어느쪽으로도 JC08 모드에 의한 카탈로그 연비 (S300h가 20.4km / 리터, S400d는 2WD에서 14.2km / 리터, 4WD에서 13.3km / 리터) 정도의 차이는 없다.


벤츠 S클래스 S400d


2017년 동안 점진적으로 확대해 온 최신 S클래스 라인업도 6기통 디젤의 등장으로 모두 모였다 감이다. 어쨌든는 저렴한 경유로도 11 ~ 12km / 리터도 달리는 것이니 이것이 가장 경제적인 S클래스 인 것은 틀림 없다.


벤츠 S클래스 S400d


한국에서의 히트할 것은 앞으로도 V8이 될 가능성이 높고, 승차감의 취향도 것이고 다른 S클래스에 탄적이없는 내 주장에 그다지 설득력이 없다고는 생각하지만, 굳이 한번 제안해 본다.


벤츠 S클래스 S400d 가격 및 스펙 더보기...


장 × 전폭 × 전고 = 5155 × 1915 × 1495mm 

휠베이스 : 3035mm 

차량 중량 : 2150kg 

구동 방식 : 4WD 

엔진 : 3리터 직렬 6기통 DOHC 24밸브 디젤 터보 

변속기 : 9단 AT 

최고 출력 : 340ps (250kW) / 3600-4400rpm 

최대 토크 : 700Nm (71.4kgm) / 1200-3200rpm 

타이어 :( 전) 245 / 40R20 99Y / (후) 275 / 35R20 102Y (피렐리 P 제로) 

연비 : 13.3km / 리터 (JC08 모드) 

가격 : 1억 690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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